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13일부터 16일까지 나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제23회 부산국제관광전에 참가해 국화축제를 비롯한 창원의 관광자원을 홍보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3년 만에 열리는 부산국제관광전은 여러 국가 및 지역의 문화관광자원 등 여행 관련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자리다. 32개 국가에서 창원시를 비롯한 지자체와 관광업체 등 195여 개 기관 375여 개 부스가 참여한다.
시는 이 행사에서 오는 28일 개막을 앞둔 제22회 마산국화축제를 알리기 위해 국화축제를 비롯해 축제 기간에 둘러볼 수 있는 돝섬, 315해양누리공원, 마산어시장 등 주변 관광지를 중점적으로 홍보한다.
최근 인기리에 종영된 드라마 <</span>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촬영지로 화제인 대산면 동부마을 ‘우영우 팽나무’를 비롯해 가을 운치를 느낄 수 있는 생태관광지, 둘레길 등 계절 명소도 소개할 예정이다.
또 카카오톡에 창원관광 안내챗봇 채널을 추가하거나 창원관광 SNS 계정을 팔로우하고 룰렛을 돌리면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로 이목을 집중시킬 계획이다.
정진성 창원특례시 관광과장은 “국화꽃 향기 가득한 창원에서 올해는 더 많은 관광객이 국화의 아름다움을 만끽하여 코로나19로 침체됐던 지역 경제에 빛을 내리쬘 수 있도록 관광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창원특례시, 13_16일 부산국제관광전서 창원관광 홍보.jpeg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열어- 12일부터 유년 시절의 기억을 예술로 풀어낸 ‘기억을 걷는 시간’ 전시 운영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역 문화예술 자원을 발굴·조명하기 위한 특별 기획전의 일환으로 서양화가 박구환 작가 초대전 ‘기억을 걷는 시간’을 오는 1월 12일부터 3월 30일까지 한국대...
[속보] 경찰 “서산영덕고속도 사고로 5명 사망…부상자 파악 중”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다중 추돌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5명으로 늘었다.10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10분쯤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상행, 하행 양방향에서 발생한 여러건의 다중 충돌 사고로 4명이 사망했고 1명이 중상을 입었다가 치료 중 숨졌다.경찰은 사고 지점을 크게 세 곳으로 ..
정읍시, 강설 ·한파 예고에 시민 안전 현장점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지역에 10일부터 12일까지 예보된 강설과 한파에 대비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하며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9일 이학수 정읍시장을 비롯해 손연국 도시안전국장, 김성익 재난안전과장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해 제설 자재 보관 창고와 한파 쉼터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학수 시장은 제...
정읍시,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최대 70%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 부담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아이돌봄서비스는 전문 양성 교육을 이수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아동을 돌봐주는 제도로, 서비스 종류는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영아종일제 서..
상북면새마을협의회·새마을부녀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상북면새마을협의회(회장 최종수),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석민)가 9일 울주군 상북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기탁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생계가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지원될 예정이다. 상북면새마을협의회 최종수 회장은 “추운 겨울 생계비 부담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