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창군은 세종유치원(원장 류영이)의 원생들과 학부모가 아림1004운동에 특별한 후원금 160만원을 기탁했다고 13일 전했다.
세종유치원은 지난 9월 23일 유치원 뜰에서 장터를 열어 각 가정에 쓰지 않는 옷, 문구류, 도서류 등 다양한 물건을 모아 판매하고 간식류, 신선한 먹거리 등 부스도 함께 운영했다.
또한, 아이들에게 씨앗 경제교육도 했으며,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먹거리 그릇도 재사용이 가능한 용기를 활용하는 등 환경보호 활동도 함께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 유치원생들과 학부모는 장터에서 판매된 수익금을 지역사회 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돕기 위해 전액을 아림1004운동에 기부하기로 결정하고 원생과 학부모 대표가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기탁했다.
류영이 원장은 “원생들과 함께 뜻깊은 행사를 통해 경제교육과 더불어 지역사회에 기부까지 할 수 있어서 무척 기쁘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소중한 나눔의 의미를 배우며 잘 자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기탁식에 함께 참여한 아림1004운동본부 최순탁 본부장은 “어린 천사들의 귀한 기부에 너무 감사하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린이들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거창군 세종유치원은 원생들의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씨앗 경제교육을 통해 물건에 대한 가치와 돈의 사용에 대해 교육하며, 매주 분리배출활동과 생태활동으로 지구의 환경을 지키기 위한 교육을 진행해 오고 있다.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열어- 12일부터 유년 시절의 기억을 예술로 풀어낸 ‘기억을 걷는 시간’ 전시 운영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역 문화예술 자원을 발굴·조명하기 위한 특별 기획전의 일환으로 서양화가 박구환 작가 초대전 ‘기억을 걷는 시간’을 오는 1월 12일부터 3월 30일까지 한국대...
[속보] 경찰 “서산영덕고속도 사고로 5명 사망…부상자 파악 중”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다중 추돌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5명으로 늘었다.10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10분쯤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상행, 하행 양방향에서 발생한 여러건의 다중 충돌 사고로 4명이 사망했고 1명이 중상을 입었다가 치료 중 숨졌다.경찰은 사고 지점을 크게 세 곳으로 ..
정읍시, 강설 ·한파 예고에 시민 안전 현장점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지역에 10일부터 12일까지 예보된 강설과 한파에 대비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하며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9일 이학수 정읍시장을 비롯해 손연국 도시안전국장, 김성익 재난안전과장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해 제설 자재 보관 창고와 한파 쉼터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학수 시장은 제...
정읍시,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최대 70%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 부담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아이돌봄서비스는 전문 양성 교육을 이수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아동을 돌봐주는 제도로, 서비스 종류는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영아종일제 서..
상북면새마을협의회·새마을부녀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상북면새마을협의회(회장 최종수),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석민)가 9일 울주군 상북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기탁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생계가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지원될 예정이다. 상북면새마을협의회 최종수 회장은 “추운 겨울 생계비 부담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