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우영우 팽나무’를 보러 가는 시티투어버스 특별노선 운영 기간을 연장해 오는 11월 30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의창구 대산면 동부마을에 있는 우영우 팽나무는 최근 인기리에 종영된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 등장해 화제가 된 나무다. 역사·문화적 가치는 물론 독특한 경관적 가치를 인정받아 지난 7일 천연기념물로 지정됐다.
시는 지난 9월부터 시민과 관광객이 주차 걱정 없이 우영우 팽나무를 감상할 수 있도록 시티투어버스 특별노선을 편성해 운영하고 있다.
당초 운영 기간은 이달 16일까지였으나, 매회 예약 인원이 조기에 마감되는 등 시민과 관광객의 호응이 높아 오는 11월 30일까지 운영 기간을 연장하기로 했다.
이 기간 월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한 번 창원시티투어 1층 버스 탑승객을 대상으로 운행한다.
오전 9시 30분 창원스포츠파크 만남의광장에서 시티투어 1층 버스를 타고 동부마을에서 내린 다음 팽나무를 비롯한 마을 일대를 감상한 뒤 정오 무렵 만남의광장으로 돌아오는 코스다.
회당 선착순 40명씩 모집하며, 예약 인원이 8명 이상이어야 운행한다. 참가비는 성인 3000원, 청소년·어린이는 2000원이다. 예약은 창원시티투어 누리집(www.changwoncitytour.com)에서 하면 된다.
정진성 창원특례시 관광과장은 “우영우 팽나무가 천연기념물로 지정되면서 이 나무를 보기 위해 창원을 찾는 관광객이 더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며 “관광객이 불편한 기억 없이 좋은 추억만 가지고 갈 수 있도록 편안한 여행 환경 조성과 관련 인프라 개선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티투어 2층 버스 순환노선은 별도로 운영한다. 창원의 주요 관광지를 도는 이 버스는 하루 6회 운영하고, 회별 소요 시간은 2시간 10분이다.
▲ 창원시티투어버스‘우영우 팽나무’특별노선 11월까지 더 운행한다.jpg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열어- 12일부터 유년 시절의 기억을 예술로 풀어낸 ‘기억을 걷는 시간’ 전시 운영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역 문화예술 자원을 발굴·조명하기 위한 특별 기획전의 일환으로 서양화가 박구환 작가 초대전 ‘기억을 걷는 시간’을 오는 1월 12일부터 3월 30일까지 한국대...
[속보] 경찰 “서산영덕고속도 사고로 5명 사망…부상자 파악 중”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다중 추돌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5명으로 늘었다.10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10분쯤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상행, 하행 양방향에서 발생한 여러건의 다중 충돌 사고로 4명이 사망했고 1명이 중상을 입었다가 치료 중 숨졌다.경찰은 사고 지점을 크게 세 곳으로 ..
정읍시, 강설 ·한파 예고에 시민 안전 현장점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지역에 10일부터 12일까지 예보된 강설과 한파에 대비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하며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9일 이학수 정읍시장을 비롯해 손연국 도시안전국장, 김성익 재난안전과장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해 제설 자재 보관 창고와 한파 쉼터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학수 시장은 제...
정읍시,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최대 70%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 부담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아이돌봄서비스는 전문 양성 교육을 이수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아동을 돌봐주는 제도로, 서비스 종류는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영아종일제 서..
상북면새마을협의회·새마을부녀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상북면새마을협의회(회장 최종수),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석민)가 9일 울주군 상북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기탁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생계가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지원될 예정이다. 상북면새마을협의회 최종수 회장은 “추운 겨울 생계비 부담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