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일 제천 화산동 아파트주민들이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충북 제천시 화산동 서희스타힐스아파트와 무궁화아파트 주민들이 분진과 소음 피해가 크다며 인근 고물상 이전과 철도 방음벽 설치를 요구하며 무기한 농성에 들어갔다.
고물상 이전·철도방음벽 설치를 위한 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는 17일 제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고물상을 이전하고 철도방음벽을 설치하는 제천시의 구체적 계획이 나오기 전까지 천막 농성장에서 한 걸음도 물러나지 않겠다"고 밝혔다.
비대위는 "대책을 세우지 않으면 국가철도공단, 제천시를 상대로 중앙환경분쟁조정위원회에 조정 신청을 하고 청와대에 민원을 제기하겠다"고 덧붙혔다.
이어 "서희아파트와 무궁화아파트 등 화산동 주민들은 제천시민이 아닌지 김창규 제천시장에게 진지하게 되묻지 않을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비대위는 "서희아파트, 무궁화아파트를 포함한 화산동 주민은 지난 20여 년 동안 고물상에서 발생하는 분진과 소음, 악취로 인한 고통 속에서 살아왔고, 청량리~안동 KTX 개통 이후 더 큰 철도 소음에 시달리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고물상과 철로 인근에 사는 주민들은 정상적인 생활을 영위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면서 "고물상은 하루빨리 이전하고 철도 주변에 방음벽을 설치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비대위는"대책을 세우지 않으면 국가철도공단, 제천시를 상대로 중앙환경분쟁조정위원회에 조정 신청을 하고 청와대에 민원을 제기하겠다"고 밝혔다.
한라산 설경
한라산 설경은 제주도 한가운데 솟아 있는 한라산에서 겨울철에 볼 수 있는 눈 덮인 풍경을 말합니다. 한라산은 제주도에서 가장 높은 산(1,947m)으로, 정상 부근과 영실·성판악 등 주요 등산 코스에서 설경이 특히 아름답습니다. 눈으로 뒤덮인 백록담, 소나무 숲, 능선과 계곡이 어우러져 마치 동화 속 장면을 연상시키며, 사진 촬영 명..
국민의힘 강원 도당 동해.태백.삼척.정선.이재명 정권과 민주당의 폭정.사법 파괴 5대 악법과 국민 입틀어 막을 3…
태백산 정암사
태백산 정암사는 강원도 정선군 정암사 계곡에 위치한 대한불교조계종 소속 사찰로, 신라 신문왕 때 창건된 유서 깊은 사찰입니다.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목조 건축물 중 하나인 부도전과 동종 등 국보와 보물이 다수 남아 있습니다. 특히 사찰 주변의 계곡과 단풍 풍경이 아름다워 사계절 관광 명소로 유명하며, 수행과 참선, 템플스테이 프...
울산교육청, 직업계고 경쟁력 높였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은 올 한 해 직업계고 운영 전반에서 뚜렷한 성과를 거두며 ‘안전한 현장실습’과 ‘지속 가능한 취업 지원’이라는 두 축을 중심으로 직업 교육의 경쟁력을 높였다. 울산교육청은 한국교육개발원이 지난 11월 발표한 ‘직업계고 졸업자 취업통계조...
남당·무지개 도로·홍주읍성
충남 홍성군 서부면 남당리 해안에 위치한 남당 노을 전망대는 붉은 석양과 서해 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로 꼽힌다. 이곳은 해안도로와 연결되어 드라이브 및 산책 명소로 인기가 있으며, 특히 일몰 시간대에 많은 관광객이 찾는다. 무지개 도로는 남당항에서 어사항까지 이어지는 약 1.3km 길이의 해안도로로, 무지개 테마 색상과 LE...
하나은행, ‘만년 꼴찌’에서 단독 선두로…이상범 감독 체력 농구 빛나다
올 시즌 여자 프로농구 초반 판도에서 ‘만년 꼴찌’로 불렸던 하나은행이 단독 선두를 달리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남자 프로농구에서 우승 경험이 있는 이상범 감독 부임 이후, 하나은행 선수단은 강도 높은 체력 훈련과 적극적인 경기 운영을 바탕으로 승리 DNA를 새롭게 장착했다.훈련 현장에서는 웃음과 함께 거친 숨소리가 교차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