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 NEWS 영상 캡처전국 주택 매매 심리지수가 두 달 연속 하강 국면에 머문 것으로 나타났다.
국토연구원 부동산시장연구센터 조사 결과 지난달 전국 주택 매매시장 소비심리지수는 90.1로, 전달보다 0.2포인트 올랐다.
통계 집계 이후 최저 수준을 기록했던 8월보다는 다소 올랐지만, 여전히 하강 국면인 95 아래에 머문 것이다.
부동산 시장 상황을 지수화한 소비심리지수는 95 미만이면 하강 국면, 115 이상은 상승 국면으로 구분한다.
수도권의 경우 지난달 소비심리지수는 89로 전달보다 1.4포인트 올랐지만, 석 달 연속 하강 국면을 이어갔다.
비수도권은 같은 기간 91.2로 1.3포인트 떨어지며 하락 폭을 키웠다.
중개업소를 대상으로 수도권 주택의 매매 동향을 조사한 결과 '매도하려는 사람이 많았다'는 답변이 75.2%였고, '매수하려는 사람이 많았다'는 답변은 3.1%에 그쳤다.
전세 시장 심리지수는 전달보다 더 떨어졌다.
전국 전세시장 소비심리지수는 지난달 85.1로 한 달 전보다 3.2포인트 떨어졌고, 수도권은 82.8로 전달보다 4.4포인트 하락했다.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제명 결정
국민의힘은 2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동훈 전 대표 제명안을 의결했다.제명 사유는 한 전 대표 가족들의 당원 게시판 여론 조작 관련이며, 윤리위가 제명 처분을 내린 지 16일 만이다.표결에는 9명의 최고위원이 참여했으며, 찬반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장동혁 대표가 당무 복귀 후 처음 주재한 최고위에서 제명이 확정됐다.제명 효력은 의.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 2026년 신년교례회 개최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현숙)는 29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진열 군위군수, 최규종 군위군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관내 여성계 인사, 16개 여성단체 회원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군위여성 신년교례회를 개최 했다. 이번 행사는 병오년 새해를 맞아 여성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덕담을 나누며 새로...
강서구,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새 단장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29일(목) AI(인공지능), 로봇 등 첨단기술을 접목한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를 새롭게 조성했다.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한 4차 산업 가속화 등 급변하는 상황 속에서 미래 직업 체험 기회를 확대해 학생들이 보다 명확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이날 문을 연 센터(센터장 이춘...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국회 본회의 통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를 법정단체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오후 4시 27분, 제431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법안 통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999년 임의단체로 전환된 이후 27년간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핵심 숙원 과제를 마침내 해결하게 됐다.개정안은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