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시장 홍태용)는 17일 시장실에서 인제대학교(총장 전민현), 김해시소상공인연합회(회장 김길수)와 우수 인재 양성, 지역경제 활성화,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산ㆍ학ㆍ관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김해시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구축, 운영하고 있는 공공형 디지털광고물(18기)을 매개로 내년부터 산ㆍ학ㆍ관 협력사업을 추진한다.
소상공인연합회는 디지털광고를 희망하는 관내 소상공인 20명을 선발해 연말까지 추천하고 인제대는 영상학과 학생들이 내년 상반기 수업을 통해 정지화면과 동영상을 1세트로 하는 영상콘텐츠 20세트를 제작한다. 김해시는 영상콘텐츠 제작비를 지원하고 내년 8월부터 디지털광고를 송출한다.
이로써 소상공인들은 무료 영상콘텐츠를 지원받게 돼 광고료 절감 효과가 있고 학생들은 현장에서 필요한 취업 경험을 습득하며 김해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디지털광고물을 운영하게 되는 선순환 상생 효과가 기대된다.
홍태용 시장은 “민선 8기 시정 방향인 소통과 협업으로 산ㆍ학ㆍ관 협력사업을 점차 확대해 꿈이 이루어지는 따뜻한 행복도시 김해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 김해시 디지털 광고물 매개 산학관 협력사업추진
우치동물원 ‘판다 입식’ 현장점검
[뉴스21통신/장병기]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10일 국가 거점동물원인 우치동물원을 찾아 ‘자이언트 판다 입식’과 관련한 현장 여건을 점검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한중 정상회담 과정에서 이재명 대통령이 중국 측에 판다 추가 입식을 요청한 것과 관련, 우치동물원의 사육 환경과 진료 체계, 동물복지 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살펴보기...
전남도, 섬 정주여건 개선·해양레저관광 경쟁력 높인다
[뉴스21통신/장병기] 전라남도는 올해 섬과 어촌, 해양관광 분야 56개 사업에 총 3천80억 원을 들여 섬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어촌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한편 해양레저관광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보다 524억 원(21%)이 늘어난 규모로, 전국에서 가장 많은 섬과 가장 긴 해안선을 보유한 지역적 강점을 바탕.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열어- 12일부터 유년 시절의 기억을 예술로 풀어낸 ‘기억을 걷는 시간’ 전시 운영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역 문화예술 자원을 발굴·조명하기 위한 특별 기획전의 일환으로 서양화가 박구환 작가 초대전 ‘기억을 걷는 시간’을 오는 1월 12일부터 3월 30일까지 한국대...
[속보] 경찰 “서산영덕고속도 사고로 5명 사망…부상자 파악 중”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다중 추돌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5명으로 늘었다.10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10분쯤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상행, 하행 양방향에서 발생한 여러건의 다중 충돌 사고로 4명이 사망했고 1명이 중상을 입었다가 치료 중 숨졌다.경찰은 사고 지점을 크게 세 곳으로 ..
정읍시, 강설 ·한파 예고에 시민 안전 현장점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지역에 10일부터 12일까지 예보된 강설과 한파에 대비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하며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9일 이학수 정읍시장을 비롯해 손연국 도시안전국장, 김성익 재난안전과장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해 제설 자재 보관 창고와 한파 쉼터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학수 시장은 제...
정읍시,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최대 70%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 부담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아이돌봄서비스는 전문 양성 교육을 이수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아동을 돌봐주는 제도로, 서비스 종류는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영아종일제 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