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20일 오후 3시 두산 에너빌리티에서 ‘2022년 충무훈련 연계 실제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의 목적은 국가중요시설인 두산 에너빌리티에서 전·평시 발생 가능한 테러와 재난 등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실제훈련을 통해서 훈련 내실화를 도모하고, 지역민의 경각심 고취로 위기 대응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1시간 동안 실시했다.
참여기관으로는 두산에너빌리티, 39사단 창원대대, 경남경찰청 경찰특공대, 중부경찰서, 성산소방서, 한국전력공사, KT, 한국가스안전공사 등 9개 기관 100여명이 참여했다.
훈련은 신원 미상의 테러범에 의한 두산 에너빌리티 본관에 테러 상황을 가정하였으며,테러범에 잡힌 인질을 구출하고 테러를 진압하는 과정에서 폭발물로 인한 화재 발생으로 인명구조와 화재를 진압하는 형태로 이뤄졌다. 이어서 건물의 전력과 통신망을 구축하고 가스안전점검 및 동원된 건설기계로 피해복구를 진행한 후 강평을 통해 문제점과 개선책을 찾았다.
조명래 창원특례시 제2부시장은 “이번 훈련을 계기로 전·평시 발생 가능한 테러와 재난을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민·관·군·경의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이 중요하며, 긴급한 테러와 재난 발생에 즉각적인 대처로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 창원특례시, 2022년 충무훈련 연계 실제훈련 실시 (안전총괄과) (1).jpg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열어- 12일부터 유년 시절의 기억을 예술로 풀어낸 ‘기억을 걷는 시간’ 전시 운영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역 문화예술 자원을 발굴·조명하기 위한 특별 기획전의 일환으로 서양화가 박구환 작가 초대전 ‘기억을 걷는 시간’을 오는 1월 12일부터 3월 30일까지 한국대...
[속보] 경찰 “서산영덕고속도 사고로 5명 사망…부상자 파악 중”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다중 추돌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5명으로 늘었다.10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10분쯤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상행, 하행 양방향에서 발생한 여러건의 다중 충돌 사고로 4명이 사망했고 1명이 중상을 입었다가 치료 중 숨졌다.경찰은 사고 지점을 크게 세 곳으로 ..
정읍시, 강설 ·한파 예고에 시민 안전 현장점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지역에 10일부터 12일까지 예보된 강설과 한파에 대비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하며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9일 이학수 정읍시장을 비롯해 손연국 도시안전국장, 김성익 재난안전과장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해 제설 자재 보관 창고와 한파 쉼터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학수 시장은 제...
정읍시,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최대 70%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 부담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아이돌봄서비스는 전문 양성 교육을 이수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아동을 돌봐주는 제도로, 서비스 종류는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영아종일제 서..
상북면새마을협의회·새마을부녀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상북면새마을협의회(회장 최종수),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석민)가 9일 울주군 상북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기탁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생계가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지원될 예정이다. 상북면새마을협의회 최종수 회장은 “추운 겨울 생계비 부담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