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22일 진해구 진해루 일원에서 ‘사회적경제 행복하장(場)’ 이라는 슬로건 아래 2022년 창원시 사회적경제기업 체험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체험박람회는 고용노동부 지역특화사업으로, 창원시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14개사가 참여한 가운데 다양한 체험활동과 부대행사를 운영해 시민 2,000여명이 방문하는 등 성황리에 마쳤다.
개막식에는 정현섭 창원특례시 경제일자리국장이 격려사를 전했다. 창원시 취약계층을 위하여 주식회사 냥만공작소, 포뮤, 플레이이엔에이, 모두의경제사회적협동조합에서 총 300만원을 기탁하였다.
행사장에는 ▲사진촬영 체험 ▲로봇, 코딩체험 ▲석고 방향제 만들기 ▲반려식물 가꾸기 ▲천연염색 체험 ▲철갑옷 제작 등 14개의 다채로운 체험부스가 운영되었고, 마술행사, 버스킹 공연 등이 함께 어우러져 박람회의 풍미를 더했다.
정현섭 경제일자리국장은 “체험박람회를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을 시민들에게 알리게 되어 기쁘다”며 “많은 시민들이 사회적경제를 이해하고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 창원특례시, 사회적경제기업 체험박람회 성료 (2).jpg
울산 보건환경연구원 ‘감염병 검사 분야 우수기관’질병관리청장 표창 수상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 18일 개최된 ‘2025년 질병관리청-시·도보건환경연구원 감염병 검사 협력 심포지엄’에서 ‘감염병 검사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질병관리청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연구원은 지역 내 감염병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법정감염병 76종에 대한 확인.
영산강유역환경청, 지자체 합동 기획점검 결과 17개소 적발
기후에너지환경부 영산강유역환경청은 4월부터 6개월간 환경관리 취약시설 총 34개소에 대해 지자체와 합동으로 기획점검을 한 결과, 17개소의 사업장에서 23건의 위반사항을 적발했다.올해 4월에 구성된 기획점검반은 영산강청이 주관하고, 광주광역시·전라남도·제주특별자치도의 시·군·구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다...
무안군, YD페스티벌서 ‘양파오링떡’ 홍보… 지역 농산물 매력 알렸다
[뉴스21 통신=박철희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남악중앙공원 일원에서 열린 제5회 무안YD페스티벌에서 ‘무안양파오링떡’을 현장 배부하며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는 홍보 활동을 펼쳤다.무안군 4-H연합회 청년회원들은 무안쌀과 양파의 장점을 직접 설명하며 시식과 홍보를 진행했다. 특히 무안양파오..
울산시, 지방세 등 고액·상습체납자 128명 명단 공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자료=울산광역시울산시는 조세정의 실현을 위해 ‘2025년 지방세 및 지방행정제재·부과금’ 고액·상습 체납자 128명의 명단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명단은 11월 19일 오전 10시 울산시 공보와 울산시 누리집(www.ulsan.go.kr) 및 위택스(www.wetax.go.kr) 등에 상시 공개된다. 공개 자료에 따르면 체납자(128명, ...
보성군 보림제다,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 ‘대상’ 수상
[뉴스21 통신=박철희 ]보성군(군수 김철우)은 지난 18일 서울 송파구 SKY31 컨벤션에서 열린 농림축산식품부 주최 ‘2025년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보성군 보림제다(주)영농조합법인(이하 보림제다)가 인증사업자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올해로 13회를 맞은 이번 경진대회는 농촌융복합산업의 우수 사례를 발굴.
보성군, 2025년 향토문화유산 12건 신규 지정
[뉴스21 통신=박철희 ]보성군이 2025년 향토문화유산 발굴 사업을 통해 총 12건의 신규 유산을 확인하고, 향토문화유산보호위원회의 심의와 지정 예고 절차를 거쳐 19일 최종적으로 군수 지정서를 발급했다.군은 지난 2월부터 관내 미등재 유산을 대상으로 조사·발굴을 진행해 숨겨져 있던 유산들을 재발견했다. 이후 9월 22일 열린 향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