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22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창원시 의창·성산구 재향군인회 창설 제7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창원시 의창·성산구 재향군인회가 주최하여 창원특례시 제2부시장과 시·도의원, 보훈단체장, 의창·성산구 재향군인회 회원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은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단체활동 영상, 향군의 다짐 낭독, 유공자 시상, 기념사 및 안보결의문 낭독 순으로 진행되어 국가안보의 선도적 역할에 기여할 것을 다짐했다.
유공자 시상은 평소 투철한 국가관과 사명감으로 지역사회와 향군 발전에 공헌한 재향군인회 회원 31명이 수상했다.
조명래 제2부시장은 “창원시 의창·성산구 재향군인회 창설 제70주년 기념식 개최를 뜻깊게 생각하며, 재향군인회는 철저한 안보 의식으로 국가의 위기 때마다 국가안보 확립의 구심적 역할을 해오며 튼튼한 결속력과 추진력으로 지역사회의 버팀목이 되고 있다.”며 “창원특례시는 오늘의 평화가 재향향군 여러분의 희생과 노력으로 이루어졌다는 것을 알기에 제대군인과 국가유공자 가족의 희생과 헌신을 기억하는 보훈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재향군인회는 1952년 2월 1일부터 창립된 안보단체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각종 봉사활동 및 안보의식 고취를 위한 강연 등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 창원특례시 의창·성산구 재향군인회, 창설 제70주년 기념식 개최 (1).jpg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열어- 12일부터 유년 시절의 기억을 예술로 풀어낸 ‘기억을 걷는 시간’ 전시 운영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역 문화예술 자원을 발굴·조명하기 위한 특별 기획전의 일환으로 서양화가 박구환 작가 초대전 ‘기억을 걷는 시간’을 오는 1월 12일부터 3월 30일까지 한국대...
[속보] 경찰 “서산영덕고속도 사고로 5명 사망…부상자 파악 중”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다중 추돌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5명으로 늘었다.10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10분쯤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상행, 하행 양방향에서 발생한 여러건의 다중 충돌 사고로 4명이 사망했고 1명이 중상을 입었다가 치료 중 숨졌다.경찰은 사고 지점을 크게 세 곳으로 ..
정읍시, 강설 ·한파 예고에 시민 안전 현장점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지역에 10일부터 12일까지 예보된 강설과 한파에 대비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하며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9일 이학수 정읍시장을 비롯해 손연국 도시안전국장, 김성익 재난안전과장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해 제설 자재 보관 창고와 한파 쉼터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학수 시장은 제...
정읍시,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최대 70%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 부담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아이돌봄서비스는 전문 양성 교육을 이수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아동을 돌봐주는 제도로, 서비스 종류는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영아종일제 서..
상북면새마을협의회·새마을부녀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상북면새마을협의회(회장 최종수),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석민)가 9일 울주군 상북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기탁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생계가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지원될 예정이다. 상북면새마을협의회 최종수 회장은 “추운 겨울 생계비 부담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