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우리 콩으로 만든 전통 장 맛 어때요?” - 김포시 농업기술센터, 김포시학교급식개선을 위한 ‘교사·교장 대상 식생… 최장수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2-10-25 19:50:25
기사수정


                    <</span>사진설명_학교장 및 원장 등이 급식 개선을 위한 식생활 및 농촌체험 교육을 듣고 있다.>


김포시 농업기술센터(소장 황창하)는 지난 20~21일 이틀에 걸쳐 농업회사법인 장수이야기에서 관내 단설유치원 원장과 초··고등학교 교장을 대상으로 식생활 및 농촌체험 교육 행사를 실시했다.

 

이 행사는 학교급식 지원사업 홍보·안내는 물론 유관기관 간 협력관계 구축, 자연 유래 음식의 우수성, 현재 학교급식 식재료도 사용되고 있는 우리 콩으로 만든 전통장에 대한 교육을 위해 마련된 것이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향후 김포시 학교급식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해 처음으로 학교장·원장이 참여했는데, 이들은 학교급식 관련 정보를 힉부모 등에게 전달하는 전달자로 적극적인 관심을 유도할 수 있는 절대 대상자로 볼 수 있다.

 

교육 시간에는 장수이야기 업체 문소현 부장이 나와 강의를 진행했다. 문 부장은 자연 유래 전통장의 역사와 발효의 과학, 우리콩으로 만든 전통장에 대한 이해 및 우수성을 설명했다.

 

강의 후에는 국산 무농약 콩으로 만든 청국장 쌈장을 직접 만들어 보는 체험 시간이 마련됐다.

 

학교장과 유치원 원장들은 첨가제 없는 급식이나 친환경 및 발효식품 등의 중요성을 깨달았다이와 연계한 장 만들기 체험까지 오늘 교육은 매우 알찬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매년 김포시에서 급식 관련 지원사업을 홍보하고 급식 실무자를 위한 연수 교육이 진행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윤용철 농정과장은 이번 교육이 학교 관계자가 학교급식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는 좋은 발판이 됐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김포시 학교급식 개선을 위하여 다방면으로 힘 쓰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58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강남구, 자치구 최초 16개 유관기관이 손잡고 마약 막는다!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우기 산사태 재난 대비 훈련 시행
  •  기사 이미지 예산군, 라오스 외국인 계절근로자 입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