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서울산업진흥원-근로복지공단, 서울 중소기업 근로자 워케이션 사업 공동 추진 업무 협약 체결서울시의 중소기업 근로자 복지 향상 및 고용 안정 기반 조성을 통해 기업 경쟁력을 만드는 중소기업 지원 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은 근로복지공단(이사장 강순희, 이하 공단)과 서울 중소기업 근로자 복지 지원을 위한 워케이션 사업 공동 추진 업무 협약을 10월 25일(화)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2023년부터 서울 중소기업 근로자는 공단이 보유한 전국 51개소의 유명 휴양 콘도에서 워케이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게 될 예정이다.
SBA와 공단은 서울 내 중소기업의 5년 이상 장기근속자 및 장애인 근로자, 장애인 부양 근로자를 중점 지원 대상으로 해 근로자와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가족형 워케이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코로나19 이후 재택근무, 원격 근무 등은 보편적인 근무 방식인 동시에 복지 제도로 인식이 변화하고 있다. 특히 MZ 세대의 직장 선택 주요 요인으로 변화하는 상황에서 SBA와 공단은 각자의 고유 사업을 연계해 서울 중소기업 근로자 복지를 향상할 좋은 사례가 될 수 있다고 보고, 꾸준한 사업 모니터링과 보완을 통해 지속 가능한 사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SBA 김현우 대표이사는 “공단과의 워케이션 사업 공동 추진으로 서울 중소기업 근로자가 더 많은 지역에서 가족과 함께 워케이션을 즐길 수 있는 토대가 마련돼 서울시 중소기업 근로자들 일상에 새로운 활력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중소기업 근로 복지 수준 향상을 통해 중소기업 이미지를 제고하고, 대기업과 복지 격차를 감소시켜 단기적으로는 기업 생산성을 높이고 장기적으로는 MZ 세대의 중소기업 유입·정착을 도모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제명 결정
국민의힘은 2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동훈 전 대표 제명안을 의결했다.제명 사유는 한 전 대표 가족들의 당원 게시판 여론 조작 관련이며, 윤리위가 제명 처분을 내린 지 16일 만이다.표결에는 9명의 최고위원이 참여했으며, 찬반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장동혁 대표가 당무 복귀 후 처음 주재한 최고위에서 제명이 확정됐다.제명 효력은 의.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 2026년 신년교례회 개최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현숙)는 29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진열 군위군수, 최규종 군위군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관내 여성계 인사, 16개 여성단체 회원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군위여성 신년교례회를 개최 했다. 이번 행사는 병오년 새해를 맞아 여성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덕담을 나누며 새로...
강서구,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새 단장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29일(목) AI(인공지능), 로봇 등 첨단기술을 접목한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를 새롭게 조성했다.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한 4차 산업 가속화 등 급변하는 상황 속에서 미래 직업 체험 기회를 확대해 학생들이 보다 명확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이날 문을 연 센터(센터장 이춘...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국회 본회의 통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를 법정단체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오후 4시 27분, 제431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법안 통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999년 임의단체로 전환된 이후 27년간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핵심 숙원 과제를 마침내 해결하게 됐다.개정안은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