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창군은 지역의 특색을 표현하는 독창적이며 실용적인 관광기념품을 발굴·육성하는 ‘2022년 거창군 관광기념품 공모전’의 당선작을 발표했다고 26일 전했다.
지난 24일 심사위원회 위원장을 포함한 6명의 심사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관광기념품의 적합성, 디자인 우수성 및 창의성, 유통의 용이성을 기준으로 공정한 심사가 이뤄졌다.
당선작은 총 11점으로 △금상 1점(명인딸기 크리스피롤) △은상 2점(해플스 애플사이더리 세트/창포꽃&사과키링) △동상 3점(사과 쉐이커 키링&사과반쪽 스마트톡/꽃볼펜/아로니아 수제비누) △입선 5점이 선정됐다.
2022년 거창군 관광기념품 당선작에는 상금을 수여하고 관광박람회에 전시 및 판매할 기회를 제공하거나 거창군 관광 홍보 기념품으로 제작하는 등 거창 관광을 홍보하는 데 활용할 계획이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2022년 거창군 관광기념품 공모전에 참가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공모전에 당선된 관광기념품을 거창군 홍보에 적극 활용하여 전국적으로 각광받는 관광기념품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2년 거창군 관광기념품 공모전 당선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거창군청 홈페이지 입법/공고/고시란에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문화관광과(☎055-940-3420)로 문의하면 된다.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열어- 12일부터 유년 시절의 기억을 예술로 풀어낸 ‘기억을 걷는 시간’ 전시 운영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역 문화예술 자원을 발굴·조명하기 위한 특별 기획전의 일환으로 서양화가 박구환 작가 초대전 ‘기억을 걷는 시간’을 오는 1월 12일부터 3월 30일까지 한국대...
[속보] 경찰 “서산영덕고속도 사고로 5명 사망…부상자 파악 중”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다중 추돌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5명으로 늘었다.10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10분쯤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상행, 하행 양방향에서 발생한 여러건의 다중 충돌 사고로 4명이 사망했고 1명이 중상을 입었다가 치료 중 숨졌다.경찰은 사고 지점을 크게 세 곳으로 ..
정읍시, 강설 ·한파 예고에 시민 안전 현장점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지역에 10일부터 12일까지 예보된 강설과 한파에 대비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하며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9일 이학수 정읍시장을 비롯해 손연국 도시안전국장, 김성익 재난안전과장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해 제설 자재 보관 창고와 한파 쉼터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학수 시장은 제...
정읍시,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최대 70%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 부담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아이돌봄서비스는 전문 양성 교육을 이수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아동을 돌봐주는 제도로, 서비스 종류는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영아종일제 서..
상북면새마을협의회·새마을부녀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상북면새마을협의회(회장 최종수),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석민)가 9일 울주군 상북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기탁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생계가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지원될 예정이다. 상북면새마을협의회 최종수 회장은 “추운 겨울 생계비 부담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