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동작구 제공 / 국사봉(상도근린공원) 녹지연결로 조감도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2023년 6월까지 국사봉(상도근린공원) 녹지축을 잇는 녹지 공간을 조성한다고 28일 밝혔다.
국사봉 중학교 부근은 도로로 단절돼 국사봉에서 숭실대입구역을 지나는 산책길인 동작충효길 6코스를 이용하는 주민들이 국사봉에서 내려와 길을 건너 다시 산을 올라야 하는 불편함과 위험성이 있었다.
이에 따라 구는 지난 반세기 동안 도로로 단절됐던 국사봉 녹지축을 연결하는 녹지연결로를 만든다.
녹지연결로는 일반적인 생태통로와 달리 산책로와 야생동물 이동로를 혼합한 구조로, 이용객이 반대편으로 쉽게 접근 가능할 수 있도록 보행교 역할을 한다.
산책로는 자연스럽게 국사봉을 연결하기 위해 폭 11m, 길이 20m의 경사가 완만한 교량을 설치하고, 소나무, 야생화 등 다양한 식물을 식재해 계절별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야생동물들이 이질감을 느끼지 않도록 자연상태와 유사한 현지 수종을 식재하고, 경관과 조화되는 입구를 설치하는 등 야생동물 이동로를 조성한다.
녹지연결로는 2020년 사전타당성 검토용역을 시작으로 기본‧실시설계용역 등 각종 절차를 거쳐 2023년 6월 완성될 예정이다.
내년 하반기부터 구민이 즐겨 찾는 국사봉 둘레길이 인근 서달산 둘레길과 연계되어, 주민들이 힐링할 수 있는 더욱 가치 있는 산책길로 거듭날 것이다.
박일하 구청장은 “국사봉 녹지 공간이 완성되면 도시 숲 기능이 강화될 것”이라며, “주민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위해 숲과 공원을 조성하고 관리하는 일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