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국제우호도시 캄보디아 시아누크빌주 롱 디망쉬(Long Dimanche) 부 주지사를 비롯한 대표단이 제22회 마산국화축제 개최를 축하하기 위해 창원시를 방문했다.
2017년 4월 창원시와 우호협력도시 협약을 체결한 캄보디아 시아누크빌주는 175km의 해안을 가진 연안지역으로 캄보디아 최고의 휴양지로 알려져 있으며, 지리적 이점과 최근 해외 자본의 투자를 바탕으로 캄보디아 대표 관광・경제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롱 디망쉬 시아누크빌주 부 주지사, 살 카카다(Sar Kackad) 시아누크빌주 시아누크빌시 시장 등 3명의 시아누크빌주 대표단은 10월 28일 마산국화축제 개막식에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들은 10월 28 ~ 29일 1박 2일 일정으로 창원시를 방문해 국화축제 현장을 둘러보며 문화행사와 체험행사를 경험하고, 해양드라마세트장 등 주요 관광지와 시설을 둘러봤다.
롱 디망쉬 부 주지사는 “개막식 행사에 밤하늘을 수놓은 화려한 드론라이트쇼가 인상적이었으며, 아름다운 국화축제 초청에 감사드린다”고 전하며, 해양드라마세트장 방문 후 한류 드라마 관광 활성화 전략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창원특례시 관계자는 시아누크빌주 대표단과의 간담회에서 “양 지방 정부가 관광 및 경제 활성화를 공동 목표로 삼고 잘 협력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국제교류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지속적인 상호 교류를 통해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캄보디아 시아누크빌주 대표단, 창원특례시 방문.jpg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열어- 12일부터 유년 시절의 기억을 예술로 풀어낸 ‘기억을 걷는 시간’ 전시 운영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역 문화예술 자원을 발굴·조명하기 위한 특별 기획전의 일환으로 서양화가 박구환 작가 초대전 ‘기억을 걷는 시간’을 오는 1월 12일부터 3월 30일까지 한국대...
[속보] 경찰 “서산영덕고속도 사고로 5명 사망…부상자 파악 중”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다중 추돌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5명으로 늘었다.10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10분쯤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상행, 하행 양방향에서 발생한 여러건의 다중 충돌 사고로 4명이 사망했고 1명이 중상을 입었다가 치료 중 숨졌다.경찰은 사고 지점을 크게 세 곳으로 ..
정읍시, 강설 ·한파 예고에 시민 안전 현장점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지역에 10일부터 12일까지 예보된 강설과 한파에 대비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하며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9일 이학수 정읍시장을 비롯해 손연국 도시안전국장, 김성익 재난안전과장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해 제설 자재 보관 창고와 한파 쉼터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학수 시장은 제...
정읍시,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최대 70%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 부담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아이돌봄서비스는 전문 양성 교육을 이수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아동을 돌봐주는 제도로, 서비스 종류는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영아종일제 서..
상북면새마을협의회·새마을부녀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상북면새마을협의회(회장 최종수),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석민)가 9일 울주군 상북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기탁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생계가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지원될 예정이다. 상북면새마을협의회 최종수 회장은 “추운 겨울 생계비 부담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