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예술의전당 제공예술의전당(사장 장형준)은 오는 11월 10일(목) 오전 11시, 콘서트홀에서 <한화생명과 함께하는 예술의전당 11시 콘서트>(이하 ‘11시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무대는 오페라 <세비야의 이발사>, <사랑의 묘약>, <라 트라비아타> 등 많은 이들에게 사랑 받는 유명 아리아를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스페셜 콘서트-오페라 하이라이트’로 꾸며진다.
2021년 독일 국제 지휘 콩쿠르 3위 입상 및 청중상을 수상한 차세대 지휘자 정한결이 한경arte필하모닉오케스트라를 이끈다. 아름다운 보이스와 고난도의 가창력을 동시에 지닌 소프라노 김순영, 모차르트에서부터 현대 오페라까지 폭넓은 스펙트럼을 보유한 국내 최정상급 바리톤 강형규, 현재 미국 신시내티 오페라 하우스, 호주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에서 초청 받아 활발히 활동 중인 테너 박지민, 세계 오페라 무대에서 뛰어난 연기력과 가창력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베이스 바리톤 전태현 등 탁월한 가창력과 뛰어난 연기력으로 국내·외 무대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최고의 성악가들과 함께한다.
이번 공연에서는 어디서 한 번쯤은 들어봤을 법한 유명 오페라 아리아들을 들을 수 있다. 로시니 오페라 <세비야의 이발사>의 서곡으로 음악회의 포문을 열고, 이어 사랑에 빠진 여주인공의 기쁨을 노래하는 ‘방금 들린 그대 음성’, “피가로, 피가로, 피가로”를 반복해서 외치는 흥겨운 느낌의 아리아 ‘나는 이 거리의 만물박사’ 등이 연주된다. 이후 도니체티 오페라 <사랑의 묘약> 중 우수에 찬 테너의 목소리와 아름다운 멜로디가 돋보이는 ‘남 몰래 흐르는 눈물’등이 연주된다. 2부에서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연주되는 오페라 중 하나인 베르디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 하이라이트로 꾸며진다. 여주인공 비올레타의 아리아 ‘이상해…언제나 자유롭게’와 ‘프로방스의 바다와 대지’를 비롯하여 두 연인의 아름다운 이중창인 ‘파리를 떠나서’ 등 마치 한 편의 오페라를 감상하는 듯한 벅찬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예술의전당 장형준 사장은 “최고의 성악가들이 모여 선보이는 ‘스페셜 콘서트-오페라 하이라이트’ 공연은 오페라 애호가들은 물론 일반 관객들에게도 깊어가는 가을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할 예정” 이라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11시 콘서트의 입장권은 3만원, 1만 5천원으로 예술의전당 홈페이지(www.sac.or.kr)와 콜센터(02-580-1300), 인터파크에서 예매할 수 있다.
울주군의회 2025년도 의사일정 마무리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이순걸 군수와 기념촬영>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가 19일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2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2025년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26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이번 정례회에서 군 의회는 2026년도 당초예산안과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정읍시, 미세먼지 저감 평가'최우수' 선정
정읍시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서 가장 쾌적한 대기 환경을 조성한 지자체로 인정받았다. 시는 전북특별자치도가 주관한 '2025년 미세먼지 저감 시·군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초미세먼지 저감 정책의 추진 성과와 지역별 특화 노력을...
‘위약금면제·역대급 과징금’... KT 해킹 조사결과 ‘초긴장’
[뉴스21 통신=추현욱 ]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KT 해킹 조사 최종 결과를 연내 발표하겠다고 밝히면서 KT가 ‘초긴장’하고 있다.19일 업계에 따르면 배 부총리는 지난 1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쿠팡 정보유출 청문회에서 “KT 조사를 빨리 마무리 짓고 연내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당초 ...
日, 기준금리 0.75%로 인상...30년만에 최고
일본은행(이하 BOJ·일은)이 19일 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5%에서 0.75%로, 0.25%포인트 인상했다. 버블 붕괴 이후 한 번도 넘지 못했던 0.5% 선을 넘어서며 1995년 이후 30년 만의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장기 디플레이션(물가 하락)과 초저금리 정책에 묶여 있던 일본 경제가 ‘잃어버린 30년’의 굴레에서 벗어나 금융정책 정..
대구경북통합신공항 민간공항 기본계획 고시
19일(금), 대구경북통합신공항의 민간공항 기본계획이 2024년 12월 초안 발표 이후 1년 만에 고시되었다. 당초 예상보다 지연된 것은 의성군 화물터미널 추가 신설에 따른 총사업비 조정 협의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된 점이 배경으로 작용했다. 의성군에 들어서게 될 화물터미널은 활주로 동측안으로 최종 결정되었으며, 이는 항공기 통행 ...
의성군 승진(2026. 1. 1.字)
의성군 승진(2026. 1. 1.字) <5급 승진의결> - 3명▲총무새마을과 오미영 ▲건축과 권귀연▲농업정책과 장승남 <6급 승진> - 15명▲기획예산과 박규택 ▲총무새마을과 배한진▲총무새마을과 전상원 ▲민원과 홍성조▲관광문화과 이문숙 ▲청년정책과 오진석▲통합돌봄과 신유경 ▲안전건설과 여창현▲농촌활력과 김규년 ▲건축과 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