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는 31일 충북도청 소회의실에서‘충청북도 청렴사회 민관협의회’(이하 민관협의회)를 개최했다.
2018년 구성된 민관협의회는 도내 지역사회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충청북도와 충청북도교육청 등 11개 공공기관을 포함해 시민단체, 경제, 언론, 직능단체 등 총 29개 기관·단체가 참여하고 있는 민관협의기구다.
충북도는 민관협의회 참여 단체들과‘청렴사회 협약’을 체결하고 청렴한 충청북도 실현을 위해 상호 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있다.
이 날 민관협의회는 제3기 민관협의회 구성 후 처음 개최하는 회의로 김영환 충청북도지사(공공의장) 및 공공기관장들을 비롯해 시민사회단체, 직능단체, 언론계 대표들이 참석했다.
회의 내용은 ▲위촉장 수여 ▲민간부문 공동의장 선출 ▲2022 올해의 실천의제 실적보고 등이다.
민간부문 공동의장으로는 박종복 충북여성단체협의회장이 위원들의 호선으로 선출됐다.
2022년 민관협의회 올해의 실천과제는‘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안정적 정착 노력’으로 각 기관에서는 올해 5월 19일 시행된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의 원활한 운영과 안정적 정착을 위해 제도적 기반 마련, 교육ㆍ홍보 강화 등 추진계획을 마련해 시행하고 있다.
김영환 도지사는“반부패 청렴정책 확산을 위해 실제 도민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것이 중요하다”며“각 기관에서 자발적으로 실질적인 청렴정책을 수립하고 민-관 상호협력을 통해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라산 설경
한라산 설경은 제주도 한가운데 솟아 있는 한라산에서 겨울철에 볼 수 있는 눈 덮인 풍경을 말합니다. 한라산은 제주도에서 가장 높은 산(1,947m)으로, 정상 부근과 영실·성판악 등 주요 등산 코스에서 설경이 특히 아름답습니다. 눈으로 뒤덮인 백록담, 소나무 숲, 능선과 계곡이 어우러져 마치 동화 속 장면을 연상시키며, 사진 촬영 명..
국민의힘 강원 도당 동해.태백.삼척.정선.이재명 정권과 민주당의 폭정.사법 파괴 5대 악법과 국민 입틀어 막을 3…
태백산 정암사
태백산 정암사는 강원도 정선군 정암사 계곡에 위치한 대한불교조계종 소속 사찰로, 신라 신문왕 때 창건된 유서 깊은 사찰입니다.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목조 건축물 중 하나인 부도전과 동종 등 국보와 보물이 다수 남아 있습니다. 특히 사찰 주변의 계곡과 단풍 풍경이 아름다워 사계절 관광 명소로 유명하며, 수행과 참선, 템플스테이 프...
울산교육청, 직업계고 경쟁력 높였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은 올 한 해 직업계고 운영 전반에서 뚜렷한 성과를 거두며 ‘안전한 현장실습’과 ‘지속 가능한 취업 지원’이라는 두 축을 중심으로 직업 교육의 경쟁력을 높였다. 울산교육청은 한국교육개발원이 지난 11월 발표한 ‘직업계고 졸업자 취업통계조...
남당·무지개 도로·홍주읍성
충남 홍성군 서부면 남당리 해안에 위치한 남당 노을 전망대는 붉은 석양과 서해 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로 꼽힌다. 이곳은 해안도로와 연결되어 드라이브 및 산책 명소로 인기가 있으며, 특히 일몰 시간대에 많은 관광객이 찾는다. 무지개 도로는 남당항에서 어사항까지 이어지는 약 1.3km 길이의 해안도로로, 무지개 테마 색상과 LE...
하나은행, ‘만년 꼴찌’에서 단독 선두로…이상범 감독 체력 농구 빛나다
올 시즌 여자 프로농구 초반 판도에서 ‘만년 꼴찌’로 불렸던 하나은행이 단독 선두를 달리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남자 프로농구에서 우승 경험이 있는 이상범 감독 부임 이후, 하나은행 선수단은 강도 높은 체력 훈련과 적극적인 경기 운영을 바탕으로 승리 DNA를 새롭게 장착했다.훈련 현장에서는 웃음과 함께 거친 숨소리가 교차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