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건소는 내달 1일부터 11일까지 ‘11일간 11만보 걷기’, “뚜벅뚜벅” 뚜벅이 워크온 챌린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11월 11일 ‘보행자의 날’ 및 ‘농업인의 날’을 기념하여 실시하는 이번 챌린지는 2022. 11. 1.(화) ~ 11. 11.(금) 11일간 진행되며, 총 11만보 걷기에 성공한 참여자 680명에게 ‘김해 봉하쌀(2.5kg)’을 증정한다.
챌린지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워크온’ 어플 다운로드 > 김해시 커뮤니티 ‘슬로시티 김해, 설화가 숨쉬는 왕도를 걷다.’ 가입 > 챌린지 예약 및 참여하기 > 챌린지 기간 동안 총 11만보 걷기 > 챌린지 달성 쿠폰 발급 받기 순으로 진행하면 된다.
상품 수령은 11. 14.(월) ~ 11. 18.(금) 기간 안에 김해시보건소 1층 로비에 방문하여 직접 수령하면 된다.
걷기 운동은 앉아서 장시간 생활하는 현대인들이 특별한 도구나 장비 없이 쉽게 접근 가능하며 심신건강 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실천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한 운동이다.
이에 김해시는 모바일 앱(워크온)을 통한 새롭고 다양한 전략 및 달성에 따른 보상 등으로 시민들의 일상 속 걷기 실천을 유도하고자 매년 챌린지를 실시하고 있다.
이종학 보건소장은 “이번 챌린지를 통하여 걷기의 중요성 확산 및 걷기 문화를 활성화하고 시민들에게 김해 봉하쌀을 제공함으로써 쌀 소비를 통해 농업인의 노고를 기려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라고 전했다.
해당 챌린지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커뮤니티 내 공지사항 참고 및 김해시보건소 건강관리팀(☎330-7430)으로 전화문의하면 된다.
▲ 김해시 `뚜벅뚜벅` 뚜벅이 워크온 챌린지 실시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열어- 12일부터 유년 시절의 기억을 예술로 풀어낸 ‘기억을 걷는 시간’ 전시 운영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역 문화예술 자원을 발굴·조명하기 위한 특별 기획전의 일환으로 서양화가 박구환 작가 초대전 ‘기억을 걷는 시간’을 오는 1월 12일부터 3월 30일까지 한국대...
[속보] 경찰 “서산영덕고속도 사고로 5명 사망…부상자 파악 중”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다중 추돌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5명으로 늘었다.10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10분쯤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상행, 하행 양방향에서 발생한 여러건의 다중 충돌 사고로 4명이 사망했고 1명이 중상을 입었다가 치료 중 숨졌다.경찰은 사고 지점을 크게 세 곳으로 ..
정읍시, 강설 ·한파 예고에 시민 안전 현장점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지역에 10일부터 12일까지 예보된 강설과 한파에 대비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하며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9일 이학수 정읍시장을 비롯해 손연국 도시안전국장, 김성익 재난안전과장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해 제설 자재 보관 창고와 한파 쉼터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학수 시장은 제...
정읍시,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최대 70%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 부담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아이돌봄서비스는 전문 양성 교육을 이수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아동을 돌봐주는 제도로, 서비스 종류는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영아종일제 서..
상북면새마을협의회·새마을부녀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상북면새마을협의회(회장 최종수),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석민)가 9일 울주군 상북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기탁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생계가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지원될 예정이다. 상북면새마을협의회 최종수 회장은 “추운 겨울 생계비 부담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