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괴산지진 여진발생 대처상황 점검회의충북도는 1일 새벽에 발생한 괴산지진의 여진(규모 2.9)의 대처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도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도 재난안전실장 주재로 관계부서 및 시-군과 긴급대처상황 점검회의를 실시했다.
대처상황 점검회의에서는 오늘 규모 2.9 여진 발생에 따른 시-군 추가피해 발생상황, 피해 우려시설 점검상황, 피해현장 응급복구 및 피해조사 현황 등을 점검했다.
또한 향후 여진발생을 대비해 비상단계 대응태세 점검 및 인명피해 발생우려 시설에 대한 신속한 안전점검을 지시했다.
이 날 회의에서 충북은 현재까지 피해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으며, 11개 시-군은 추가피해에 대해 조사중이다,
충북도는 10월 29일 괴산지진 발생에 따라 충청북도 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1단계를 가동중이며, 긴급대처상황 점검회의, 피해대응 지원관 파견, 도내 주요시설물 긴급점검, 2차피해 대비 시설물안전점검반 운영, 지진 국민행동요령 홍보 등을 실시하여 지진 피해에 대처하고 있다.
이번 괴산지진 여진은 11월 1일 02시 27분 충북 괴산군 북동쪽 11㎞에서 규모 2.9의 지진이 발생했다.
* 지진발생개요: 규모 4.1, `22.10.29. 08:27:49, 괴산군 북동쪽 11㎞, 깊이 12㎞
* 피해접수현황 : 19건(괴산7, 충주8, 음성2, 청주1, 보은1)
- 유형: 벽체균열(8), 타일파손(4), 유리파손(3), 지붕파손(2), 천장처짐(1), 석축파손(1)
박중근 도 재난안전실장은“현재 충북은 여진이 계속 발생함에 따라 피해발생에 대비해, 산사태우려지역-축대-옹벽-급경사지 등의 시설을 다시 한번 점검해야 한다”며“전기-가스 및 광고판-첨탑 결박상태 등 미처 점검하지 못한 시설이 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사유시설 피해에 대해서는 피해조사를 실시해 재난지원금 지급을 적극 검토하라”고 강조했다.
한라산 설경
한라산 설경은 제주도 한가운데 솟아 있는 한라산에서 겨울철에 볼 수 있는 눈 덮인 풍경을 말합니다. 한라산은 제주도에서 가장 높은 산(1,947m)으로, 정상 부근과 영실·성판악 등 주요 등산 코스에서 설경이 특히 아름답습니다. 눈으로 뒤덮인 백록담, 소나무 숲, 능선과 계곡이 어우러져 마치 동화 속 장면을 연상시키며, 사진 촬영 명..
국민의힘 강원 도당 동해.태백.삼척.정선.이재명 정권과 민주당의 폭정.사법 파괴 5대 악법과 국민 입틀어 막을 3…
태백산 정암사
태백산 정암사는 강원도 정선군 정암사 계곡에 위치한 대한불교조계종 소속 사찰로, 신라 신문왕 때 창건된 유서 깊은 사찰입니다.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목조 건축물 중 하나인 부도전과 동종 등 국보와 보물이 다수 남아 있습니다. 특히 사찰 주변의 계곡과 단풍 풍경이 아름다워 사계절 관광 명소로 유명하며, 수행과 참선, 템플스테이 프...
울산교육청, 직업계고 경쟁력 높였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은 올 한 해 직업계고 운영 전반에서 뚜렷한 성과를 거두며 ‘안전한 현장실습’과 ‘지속 가능한 취업 지원’이라는 두 축을 중심으로 직업 교육의 경쟁력을 높였다. 울산교육청은 한국교육개발원이 지난 11월 발표한 ‘직업계고 졸업자 취업통계조...
남당·무지개 도로·홍주읍성
충남 홍성군 서부면 남당리 해안에 위치한 남당 노을 전망대는 붉은 석양과 서해 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로 꼽힌다. 이곳은 해안도로와 연결되어 드라이브 및 산책 명소로 인기가 있으며, 특히 일몰 시간대에 많은 관광객이 찾는다. 무지개 도로는 남당항에서 어사항까지 이어지는 약 1.3km 길이의 해안도로로, 무지개 테마 색상과 LE...
하나은행, ‘만년 꼴찌’에서 단독 선두로…이상범 감독 체력 농구 빛나다
올 시즌 여자 프로농구 초반 판도에서 ‘만년 꼴찌’로 불렸던 하나은행이 단독 선두를 달리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남자 프로농구에서 우승 경험이 있는 이상범 감독 부임 이후, 하나은행 선수단은 강도 높은 체력 훈련과 적극적인 경기 운영을 바탕으로 승리 DNA를 새롭게 장착했다.훈련 현장에서는 웃음과 함께 거친 숨소리가 교차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