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박물관 소장품 수집을 위한 소장품수집실무위원회가 2일 개최됐다. 앞서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2022년 하반기 소장품 구입을 위해 지난 8월 29일부터 9월 30일까지 유물 구입 공고를 통해 유물 매도 신청접수를 진행했다. 총 804건 3,406점이 접수됐다.
이번 소장품수집실무위원회는 구입대상 유물의 실물 접수 여부 등 기초평가 및 평가대상 유물의 선정을 위한 자리로,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들이 참석하여 접수된 자료를 검토했다.
이번 회의에서 평가대상으로 선정된 유물은 11월 중 실물 접수를 받아 향후 소장품평가위원회를 통해 유물의 진위 여부 및 가격평가가 진행되고, 매도신청자와 협상을 거칠 예정이다. 이후 구입 예정 유물 화상공개 과정을 거쳐 도난문화재 여부 확인 후 12월 중에 유물 구입 계약을 진행하게 된다.
조명래 창원특례시 제2부시장은 “박물관의 내실을 다지고 정체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양질의 유물이 필요하다. 창원의 역사가 담긴 유물을 구입하고 좋은 자료를 수집해 갈 수 있도록 조언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위원들의 역할을 당부했다.
한편, 시는 지역사 자료를 지속적으로 기증받고 있으며, 유물 기증을 원하는 기업과 단체, 시민은 문화유산육성과 창원박물관건립담당(225-7246)으로 문의하면 된다.
▲ 창원특례시,+창원박물관 소장품 확보 노력 지속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열어- 12일부터 유년 시절의 기억을 예술로 풀어낸 ‘기억을 걷는 시간’ 전시 운영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역 문화예술 자원을 발굴·조명하기 위한 특별 기획전의 일환으로 서양화가 박구환 작가 초대전 ‘기억을 걷는 시간’을 오는 1월 12일부터 3월 30일까지 한국대...
[속보] 경찰 “서산영덕고속도 사고로 5명 사망…부상자 파악 중”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다중 추돌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5명으로 늘었다.10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10분쯤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상행, 하행 양방향에서 발생한 여러건의 다중 충돌 사고로 4명이 사망했고 1명이 중상을 입었다가 치료 중 숨졌다.경찰은 사고 지점을 크게 세 곳으로 ..
정읍시, 강설 ·한파 예고에 시민 안전 현장점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지역에 10일부터 12일까지 예보된 강설과 한파에 대비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하며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9일 이학수 정읍시장을 비롯해 손연국 도시안전국장, 김성익 재난안전과장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해 제설 자재 보관 창고와 한파 쉼터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학수 시장은 제...
정읍시,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최대 70%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 부담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아이돌봄서비스는 전문 양성 교육을 이수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아동을 돌봐주는 제도로, 서비스 종류는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영아종일제 서..
상북면새마을협의회·새마을부녀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상북면새마을협의회(회장 최종수),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석민)가 9일 울주군 상북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기탁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생계가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지원될 예정이다. 상북면새마을협의회 최종수 회장은 “추운 겨울 생계비 부담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