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환경수도창원포럼(대표 유진상)과 공동으로 창원대학교 봉림관 강당에서 '2022년 제29회 환경수도창원포럼'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환경수도창원포럼은 매년 새로운 주제, 당면하고 있는 환경현안에 대해 각 분야 전문가 토론을 통해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2004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올해 포럼은 '탄소중립 시대, 지속가능한 ESG 협력 방안'을 주제로 최근 기업 경영의 화두인 환경‧사회‧투명 경영(ESG)을 위한 인식 제고와 지역기업 ESG 대응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기업 관계자, 지역전문가, 학생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창원대학교에서 개최하는 “Net-Zero Week” 행사와 연계 추진됐으며, 유진상 환경수도창원포럼 대표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3개의 주제발표와 1개의 사례발표에 이어 종합토론으로 진행됐다.
먼저 △ 창원산업진흥원 길수민 팀장의 '창원시 2050 탄소중립 계획', △ 창원상공회의소 김기환 과장이 ‘창원기업 ESG 경영인식 및 참여요인’, △ IBK기업은행 김태환 수석컨설턴트가 ‘중소기업을 위한 ESG 지원제도 안내’라는 3가지 주제발표와 두산에너빌리티 김강우 과장이 ‘창원시 기업의 ESG 경영’ 사례발표가 진행됐다.
이어 환경수도창원포럼의 대표인 유진상 창원대학교 교수의 주재로 포럼위원, 지역전문가, 창원시 관계 공무원 등이 패널로 참석한 토론회에서 ‘지역맞춤형 지속가능한 ESG 협력 방안’ 실현을 위한 열띤 토론이 펼쳐졌다.
최재안 환경도시국장은 “창원은 산업도시로서 기업 중심의 탄소중립 실현과 ESG 경영의 실효성을 제고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 창원기업의 ESG 대응력 강화를 위해 맞춤형 녹색경영을 지원하여 국내외 정책동향에 대응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창원특례시, 제29회 환경수도창원포럼 개최 (2).jpg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열어- 12일부터 유년 시절의 기억을 예술로 풀어낸 ‘기억을 걷는 시간’ 전시 운영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역 문화예술 자원을 발굴·조명하기 위한 특별 기획전의 일환으로 서양화가 박구환 작가 초대전 ‘기억을 걷는 시간’을 오는 1월 12일부터 3월 30일까지 한국대...
[속보] 경찰 “서산영덕고속도 사고로 5명 사망…부상자 파악 중”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다중 추돌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5명으로 늘었다.10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10분쯤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상행, 하행 양방향에서 발생한 여러건의 다중 충돌 사고로 4명이 사망했고 1명이 중상을 입었다가 치료 중 숨졌다.경찰은 사고 지점을 크게 세 곳으로 ..
정읍시, 강설 ·한파 예고에 시민 안전 현장점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지역에 10일부터 12일까지 예보된 강설과 한파에 대비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하며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9일 이학수 정읍시장을 비롯해 손연국 도시안전국장, 김성익 재난안전과장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해 제설 자재 보관 창고와 한파 쉼터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학수 시장은 제...
정읍시,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최대 70%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 부담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아이돌봄서비스는 전문 양성 교육을 이수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아동을 돌봐주는 제도로, 서비스 종류는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영아종일제 서..
상북면새마을협의회·새마을부녀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상북면새마을협의회(회장 최종수),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석민)가 9일 울주군 상북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기탁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생계가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지원될 예정이다. 상북면새마을협의회 최종수 회장은 “추운 겨울 생계비 부담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