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7일부터 11일까지 창원시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선발하기 위해 창원시청 홈페이지(www.changwon.go.kr)에서 시민투표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시는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적극행정을 펼친 우수 공무원을 우대하고 적극행정 문화 확산을 위해 상·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선발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최우수·우수·장려 각 2건, 총 6건을 선발할 예정이다.
시는 10월부터 시민 및 부서 추천을 통해 25건의 적극행정 사례를 접수하였으며, 외부전문가 심사를 통해 총 6건의 입상사례를 선발했다.
이번 온라인 시민투표는 우수사례 선발의 마지막 단계로 시민투표(60%), 직원투표(40%)결과를 종합하여 최종 순위가 결정되고, 공적자에게는 상장과 포상금 및 인사상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창원시청 홈페이지(시민참여>설문조사)를 통해 창원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각 그룹당 가장 우수하다고 생각되는 2개의 사례에 투표하면 된다.
김명규 법무담당관은 “적극행정 우수사례 선발 과정에 시민의 목소리를 한층 더 반영하기 위해 시민투표를 실시하게 됐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시민투표 참여자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160명의 시민에게 모바일 커피쿠폰이 증정될 예정이다.
▲ ‘창원특례시 적극행정 우수사례’ 시민이 직접 뽑는다.jpg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열어- 12일부터 유년 시절의 기억을 예술로 풀어낸 ‘기억을 걷는 시간’ 전시 운영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역 문화예술 자원을 발굴·조명하기 위한 특별 기획전의 일환으로 서양화가 박구환 작가 초대전 ‘기억을 걷는 시간’을 오는 1월 12일부터 3월 30일까지 한국대...
[속보] 경찰 “서산영덕고속도 사고로 5명 사망…부상자 파악 중”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다중 추돌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5명으로 늘었다.10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10분쯤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상행, 하행 양방향에서 발생한 여러건의 다중 충돌 사고로 4명이 사망했고 1명이 중상을 입었다가 치료 중 숨졌다.경찰은 사고 지점을 크게 세 곳으로 ..
정읍시, 강설 ·한파 예고에 시민 안전 현장점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지역에 10일부터 12일까지 예보된 강설과 한파에 대비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하며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9일 이학수 정읍시장을 비롯해 손연국 도시안전국장, 김성익 재난안전과장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해 제설 자재 보관 창고와 한파 쉼터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학수 시장은 제...
정읍시,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최대 70%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 부담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아이돌봄서비스는 전문 양성 교육을 이수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아동을 돌봐주는 제도로, 서비스 종류는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영아종일제 서..
상북면새마을협의회·새마을부녀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상북면새마을협의회(회장 최종수),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석민)가 9일 울주군 상북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기탁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생계가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지원될 예정이다. 상북면새마을협의회 최종수 회장은 “추운 겨울 생계비 부담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