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는 4일 조명래 제2부시장 주재로 재난안전대책본부 영상회의실에서, 코로나19 방역 관리와 재난·안전 대응 현안을 점검하고 조치사항 등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정부와 지자체는 함께, 겨울철 코로나19 유행 전망과 방역·의료대응체계에 대한 점검 및 향후 계획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코로나19 확진자 및 독감 증가 추세에 따라, ▲고령층 대상 적극적인 동절기 2가 백신 추가 접종의 필요성과 ▲먹는 치료제 적극 투여, ▲실내마스크 착용 및 확진자 7일 격리의무에 대한 유행 안정화시까지 유지 및, ▲외래진료의 시·공간 분리원칙 현장 이행점검 등에 대한 추진과 적극적인 협조가 요청되었다.
국내 확진자 발생 현황은 10월 4주 일평균 확진자는 3.3만명으로 여름철 재유행 정점(18만, 8.17.) 이후 이어진 감소세는 중단되고, 뚜렸한 증가 추세로 전환되었다.
(감염재생산 지수 2주 연속 1 이상 유지중, 2주 연속 위중증 2명대 재진입 및 사망자 1백명대 유지 중, 오미크론 세부계통 신규변이 증가 등 위험지표 상승)
정부는 향후 변이 유입과 백신 효과 시나리오에 따라, 이번 겨울철 유행은 최대 일 5만~20만명까지 폭넓게 예측하고 있다.
또한, 이태원 사고와 관련한 수급과 지원에 대한 추진상황을 공유하고, 향후 재난안전관리 사항에 대한 안내 및 인파사고 예방활동 전개도 논의되었다.
조명래 창원특례시 제2부시장은 “올 겨울 코로나19 재유행을 대비한 방역·의료대책 추진에 빈틈이 없도록 준비하겠다”며 “특히, 사회 각 분야별 재난·안전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모든 공직자가 주체 의식을 가지고, 각별한 관심과 선제적 예방 활동을 펼쳐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창원특례시, 코로나19 및 재난·안전관리 대응상황 점검 (1).jpg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열어- 12일부터 유년 시절의 기억을 예술로 풀어낸 ‘기억을 걷는 시간’ 전시 운영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역 문화예술 자원을 발굴·조명하기 위한 특별 기획전의 일환으로 서양화가 박구환 작가 초대전 ‘기억을 걷는 시간’을 오는 1월 12일부터 3월 30일까지 한국대...
[속보] 경찰 “서산영덕고속도 사고로 5명 사망…부상자 파악 중”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다중 추돌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5명으로 늘었다.10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10분쯤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상행, 하행 양방향에서 발생한 여러건의 다중 충돌 사고로 4명이 사망했고 1명이 중상을 입었다가 치료 중 숨졌다.경찰은 사고 지점을 크게 세 곳으로 ..
정읍시, 강설 ·한파 예고에 시민 안전 현장점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지역에 10일부터 12일까지 예보된 강설과 한파에 대비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하며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9일 이학수 정읍시장을 비롯해 손연국 도시안전국장, 김성익 재난안전과장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해 제설 자재 보관 창고와 한파 쉼터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학수 시장은 제...
정읍시,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최대 70%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 부담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아이돌봄서비스는 전문 양성 교육을 이수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아동을 돌봐주는 제도로, 서비스 종류는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영아종일제 서..
상북면새마을협의회·새마을부녀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상북면새마을협의회(회장 최종수),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석민)가 9일 울주군 상북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기탁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생계가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지원될 예정이다. 상북면새마을협의회 최종수 회장은 “추운 겨울 생계비 부담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