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4일 오후 4시 관광지 조성계획 변경을 추진 중인 의창구 북면 마금산온천관광지를 찾아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는 온천 관련 현안 사업 추진상황과 개선 과제 등을 현장에서 살피고 점검했다.
의창구 북면 신촌리 마금산온천관광지는 창원의 대표적인 온천휴양지이며, 1986년 관광지로 지정돼 본격적인 개발에 들어갔다. 1990년대에는 한 해 동안 100만 명이 넘는 관광객이 찾는 관광명소였다.
그러나 코로나19 이후 온천을 찾는 방문객이 감소하면서 침체가 지속되는 상황이다.
이에 시는 마금산온천관광을 활성화하고 개인재산권 침해를 해소하고자 관광지 조성계획 변경을 추진하고 있다.
관광지 및 온천원보호지구 조정, 관광지 내 기초생활거점 국비확보사업 반영, 장기 민원해소 등 숙원 과제를 해결하는 한편 불필요한 규제를 해소하여 다양한 온천 관광시설을 유치하기 위해 면밀히 검토하고 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마금산온천은 세종실록지리지와 여지도서 등에도 기록될 만큼 유서 깊은 온천으로, 후손들에게 물려줄 우리 고장의 소중한 재산임을 잊지 말고 온천관리와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창원특례시, 마금산온천관광지 현장 점검 실시 (1).jpeg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열어- 12일부터 유년 시절의 기억을 예술로 풀어낸 ‘기억을 걷는 시간’ 전시 운영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역 문화예술 자원을 발굴·조명하기 위한 특별 기획전의 일환으로 서양화가 박구환 작가 초대전 ‘기억을 걷는 시간’을 오는 1월 12일부터 3월 30일까지 한국대...
[속보] 경찰 “서산영덕고속도 사고로 5명 사망…부상자 파악 중”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다중 추돌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5명으로 늘었다.10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10분쯤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상행, 하행 양방향에서 발생한 여러건의 다중 충돌 사고로 4명이 사망했고 1명이 중상을 입었다가 치료 중 숨졌다.경찰은 사고 지점을 크게 세 곳으로 ..
정읍시, 강설 ·한파 예고에 시민 안전 현장점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지역에 10일부터 12일까지 예보된 강설과 한파에 대비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하며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9일 이학수 정읍시장을 비롯해 손연국 도시안전국장, 김성익 재난안전과장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해 제설 자재 보관 창고와 한파 쉼터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학수 시장은 제...
정읍시,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최대 70%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 부담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아이돌봄서비스는 전문 양성 교육을 이수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아동을 돌봐주는 제도로, 서비스 종류는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영아종일제 서..
상북면새마을협의회·새마을부녀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상북면새마을협의회(회장 최종수),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석민)가 9일 울주군 상북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기탁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생계가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지원될 예정이다. 상북면새마을협의회 최종수 회장은 “추운 겨울 생계비 부담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