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제군 갯골 자연휴양림 조성사업 준공률 95%, 연내 준공을 위해 사업추진 박차 정용권 특별취본부사회2부
  • 기사등록 2022-11-07 10:42:18
기사수정






산림과 치유의 쉼터 갯골 자연휴양림 조성사업이 공정율 95%를 보이는 가운데 인제군이 연내 준공 목표로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17년부터 올해까지 국도비 포함 총사업비 110억원이 투입된 갯골 자연휴양림 조성사업은 인제읍 남북리 갯골 일원의 훼손되지 않은 자연숲과 계곡을 활용해 면적 74.4ha의 힐링쉼터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군은 현재 건축물 내부 마감공사와 외부 조경공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시설 시범가동을 비롯한 준비기간을 거쳐 내년 상반기 휴양림을 정식 개장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인제군이 국비 57억 등 72억원의 사업비를 추가 확보하여 추진하고 있는 휴양림 진입로 4km 구간 내 상하수도 관로 매설 및 도로 포장공사도 내년 상반기에는 마무리될 전망이다.

 

휴양림에는 숙박동 2227실 및 오토캠핑 25, 캠핑센터 1동 등 숙박편의시설 중심으로 주변환경과 어우러진 잔디광장과 산책로 등이 조성돼 있다. 인제군은 향후 녹색자금 등 국비 확보에 주력해 휴양림 내 무장애 숲길 조성 등 산림복지사업을 추가로 추진할 계획이다.

 

군은 휴양림 실시설계부터 모든 공정에 늦봄의 신록부터 겨울의 설경까지 아름다운 갯골의 자연숲과 원시계곡의 원형을 최대한 보존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고 밝혔다.

 

군관계자는 갯골은 인제읍 시가지와 인접해 접근성이 좋을 뿐 아니라 편의시설을 이용하기에도 편리하다.”자연 그대로의 산림과 휴식의 공간이 어우러진 힐링쉼터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67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