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농업기술원, 락희푸드 기술이전체결 사진충북농업기술원(원장 서형호)은 유산균 활용 아로니아 발효액 제조방법 특허기술에 대해 옥천군 소재 락희푸드(대표 박준우)에 기술이전 계약을 8일 체결했다.
이날 이전된 특허기술은 아로니아와 같은 탄닌이 많은 과실에 유산균(류코노스톡 시트륨 등)을 발효시키면 떫은맛은 감소시키고 총폴리페놀 함량과 항산화 활성은 증가하게 된다.
옥천에 위치한 락희푸드는 아로니아 원액의 상태를 유지하면서 동결건조 후 초콜릿 성분을 코팅하여 3종의 아로니아 초코볼을 생산으로 연 4억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청년 최고경영자(CEO)가 운영하는 식품업체이다.
앞으로 본 기술을 이전받아 유산균 발효 기술을 활용해 기능성도 우수하고 다양한 모양의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신제품을 출시하여 소비시장을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락희푸드 박준우 대표는“우수한 농식품 가공 기술 접목이 아로니아 초코볼 품질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충북에서 많이 생산되는 아로니아, 복숭아, 딸기 등 농산물을 수매하여 국내 판매는 물론 수출 시장 공략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서형호 충북농업기술원장은“충북 지역 대표 농산물의 소비 촉진에 도움을 드리고자 적재적소에 필요한 농식품 가공 기술을 연구하고 있다”며“이번 특허기술이 업체의 노하우와 잘 연계되어 농가 소득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맞춤형 컨설팅을 자속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라산 설경
한라산 설경은 제주도 한가운데 솟아 있는 한라산에서 겨울철에 볼 수 있는 눈 덮인 풍경을 말합니다. 한라산은 제주도에서 가장 높은 산(1,947m)으로, 정상 부근과 영실·성판악 등 주요 등산 코스에서 설경이 특히 아름답습니다. 눈으로 뒤덮인 백록담, 소나무 숲, 능선과 계곡이 어우러져 마치 동화 속 장면을 연상시키며, 사진 촬영 명..
국민의힘 강원 도당 동해.태백.삼척.정선.이재명 정권과 민주당의 폭정.사법 파괴 5대 악법과 국민 입틀어 막을 3…
태백산 정암사
태백산 정암사는 강원도 정선군 정암사 계곡에 위치한 대한불교조계종 소속 사찰로, 신라 신문왕 때 창건된 유서 깊은 사찰입니다.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목조 건축물 중 하나인 부도전과 동종 등 국보와 보물이 다수 남아 있습니다. 특히 사찰 주변의 계곡과 단풍 풍경이 아름다워 사계절 관광 명소로 유명하며, 수행과 참선, 템플스테이 프...
울산교육청, 직업계고 경쟁력 높였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은 올 한 해 직업계고 운영 전반에서 뚜렷한 성과를 거두며 ‘안전한 현장실습’과 ‘지속 가능한 취업 지원’이라는 두 축을 중심으로 직업 교육의 경쟁력을 높였다. 울산교육청은 한국교육개발원이 지난 11월 발표한 ‘직업계고 졸업자 취업통계조...
남당·무지개 도로·홍주읍성
충남 홍성군 서부면 남당리 해안에 위치한 남당 노을 전망대는 붉은 석양과 서해 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로 꼽힌다. 이곳은 해안도로와 연결되어 드라이브 및 산책 명소로 인기가 있으며, 특히 일몰 시간대에 많은 관광객이 찾는다. 무지개 도로는 남당항에서 어사항까지 이어지는 약 1.3km 길이의 해안도로로, 무지개 테마 색상과 LE...
하나은행, ‘만년 꼴찌’에서 단독 선두로…이상범 감독 체력 농구 빛나다
올 시즌 여자 프로농구 초반 판도에서 ‘만년 꼴찌’로 불렸던 하나은행이 단독 선두를 달리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남자 프로농구에서 우승 경험이 있는 이상범 감독 부임 이후, 하나은행 선수단은 강도 높은 체력 훈련과 적극적인 경기 운영을 바탕으로 승리 DNA를 새롭게 장착했다.훈련 현장에서는 웃음과 함께 거친 숨소리가 교차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