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픽게임즈가 지스타 2022 부스 운영 계획을 발표했다에픽게임즈의 에코 시스템을 구성하는 제품들을 체험할 기회가 지스타 2022에 마련된다.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이자 언리얼 엔진, 스토어 및 디지털 창작 생태계를 위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가 지스타 2022 부스 참여 발표와 함께 부스 조감도 및 상세 운영안을 10일 발표했다.
에픽게임즈는 11월 17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는 지스타 2022에 참여해 B2C관(벡스코 제1전시장 1층 B04)에서 부스를 운영한다. 에픽게임즈 부스에서는 게임과 다양한 산업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언리얼 엔진의 창작 세계는 물론 △메타 휴먼 △퀵셀 △트윈 모션 등 에픽의 폭넓은 개발 생태계의 제품군을 전시한다. 인기 게임 폴가이즈와 포트나이트도 플레이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는 올 4월 출시된 언리얼 엔진의 최신 버전인 ‘언리얼 엔진 5’만의 특장점인 나나이트, 루멘, 대규모 월드, 모델링 기능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샘플 프로젝트를 전시한다.
언리얼 엔진의 최신 기술 체험을 위해 전시되는 샘플 프로젝트로는 ‘매트릭스 어웨이큰스: 언리얼 엔진 5 익스피어리언스’ 테크 데모 내 사실적 도시를 직접 구축해볼 수 있는 ‘도시 샘플’과 언리얼 엔진 5로 자신만의 게임을 만들고자 할 때 훌륭한 시작점이 돼 줄 샘플 게임 플레이 ‘라이라 스타터 게임’이 있다. ‘미어캣’ 샘플 프로젝트를 통해서는 카메라 세팅과 시퀀서 노하우, 생동감 있는 캐릭터 등 고퀄리티 영상 제작에 대한 경험도 제공한다.
언리얼 엔진과 함께 에픽게임즈 에코 시스템의 주요 구성 요소인 메타 휴먼과 트윈 모션도 체험할 수 있다. 메타휴먼은 누구나 고퀄리티 디지털 휴먼을 손쉽게 제작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완벽한 프레임워크로, 관람객은 현장에서 메타휴먼을 사용해 사실적인 디지털 휴먼을 단 몇 분 만에 제작할 수 있다.
다양한 산업에서 몰입적인 리얼타임 3D 경험을 제공하는 시각화 툴 트윈 모션도 전시된다. 관람객은 실제 도시인 시카고를 모델로 제작된 트윈모션의 ‘시카고 샘플 프로젝트’ 속을 직접 돌아다니면서 리얼타임 3D로 구현되는 트윈모션의 손쉬운 시각화를 확인할 수 있다.
포트나이트와 폴가이즈 게임 플레이존도 마련된다.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게임 가운데 하나인 포트나이트의 전시에서는 에픽게임즈가 만든 모드 외에 커뮤니티 이용자들이 제작한 수많은 게임 모드를 플레이할 수 있다.
폴가이즈는 최후의 우승자가 나올 때까지 최대 60명이 미니 게임 라운드를 진행하는 멀티플레이어 파티 게임으로, 올 5월 무료 플레이로 서비스로 전환된 이후 더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현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폴가이즈 게임 대회’도 진행되는데 지스타 기간 매일 부스 내 특별 무대에서 개최된다. 폴가이즈 젤리빈 코스튬과의 포토 타임 이벤트도 마련된다.
한편 에픽 부스에서 콘텐츠를 체험하고 스탬프를 모아 경품을 받는 스탬프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에픽은 누구나 고퀄리티의 리얼타임 3D 콘텐츠를 자유롭게 제작할 수 있어야 한다는 철학으로 창작을 위한 다양한 툴과 서비스를 커뮤니티에 제공하고 있다. 3년 만에 정상화된 지스타에서 미래의 많은 크리에이터에게 에픽의 개방적이고 진보된 다양한 제품군들을 소개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지스타 기간 에픽 부스에 많은 관심 및 관람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안산시, 시 승격 40주년 맞아 시민 이야기 사연 공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시 승격 40주년을 맞는 2026년을 앞두고 안산과 함께 해온 시민들의 삶 ‘시민 이야기’ 사연을 이달 3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사연 모집은 시 승격 40주년을 기념해 ‘시민이 곧 안산의 살아있는 역사’라는 취지로 마련됐다. 안산의 성장과 변화 속에서 도시를 지탱해 온 시민들의 일상과...
안산시, 지방외교 우수사례 공모전 우수상… 기초지자체 1위 영예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에서 주최한 ‘2025 지방외교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지방외교 우수사례 공모전은 전국 243개의 광역·기초지자체를 대상으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함으로써 지방정부의 글로벌 역량을 공유·강화하고자 추진됐다.시는 ‘글로...
안산시, 지방자치단체 회계 대상 우수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한국경제신문 본사 다산홀에서 열린‘제8회 한국 지방자치단체 회계대상’기초자치단체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시는 지난해 장려상을 수상한 데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이루며, 회계의 투명성 제고를 위한 노력과 효율적인 회계 시스템 운영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았다.한국경제신문..
자율주행에서 AX까지… 안산시, 기술이 시민 일상을 바꾼다
안산시가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도시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다. 자율주행 시범운행지구 지정, 로봇배달 서비스 상용화, 경제자유구역 지정, 산업단지의 인공지능 전환(AX) 추진 등 혁신 프로젝트가 연이어 가시화되며 ‘기술이 일상을 바꾸는 도시’로 주목받고 있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산업도시의 색채가 강했던 이곳이 첨단산...
연천군시설관리공단, 폐이불 재활용해 유기동물 보호 나서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은 한탄강관광지 숙박시설에서 발생한 폐이불과 침대패드 60장(약 100kg)을 포천시 신북면 동물보호시설 ‘애신동산’에 전달했다.이번 기부는 폐자원의 재활용을 통해 환경보호와 유기동물 보호를 동시에 실천하기 위해 추진됐다.기부된 물품은 보호시설 내 유기동물들의 보온과 생활환경 개선에 활용될 예정이다...
연천 벗골목장 팜이티아, 저소득층 위해 수제요거트 100개 기탁
연천 백학면 소재 수제요거트 전문점 팜이티아(대표 이종남)에서 지난 15일 백학면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수제요거트 100개를 기탁했다.팜이티아의 요거트 기탁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다.이종남 대표는 “작년에 요거트를 받으신 분들이 좋아해 주시고 고마워해 주셔서 다시 한번 기부하게 됐다”며 “어려운 이웃들이 올해에도 신선...
양주시, 덕정 도시재생 성과 점검 위한 ‘2025 도시재생포럼 3회차’ 개최
양주시는 12월 15일 덕정 와글와글센터에서 ‘2025 양주시 도시재생포럼 3회차’를 개최했다.포럼은 덕정 지역 도시재생사업의 추진 성과를 되짚고, 사업 종료 이후 지역 자생력 유지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도시재생의 지금, 그리고 덕정의 미래 방향성’을 주제로 전문가 발제와 토론이 진행됐다.발제에서는 사후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