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서울역사아카이브 청량리 경동시장 전경 /『청량리; 일탈과 일상』(2012), 269쪽서울의 전통시장 3곳에서 당일·새벽배송이 가능해진다.
국토교통부는 내일(22일)부터 노량진수산시장, 청량리시장, 암사시장에서 '우리시장 빠른배송'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전통 시장에서 주문한 상품을 당일이나 다음 날 오전 7시까지 받아볼 수 있거나, 여러 상점에서 주문받은 상품을 묶음으로 받아볼 수 있게 된다.
주문한 상품은 전통시장 내 소규모 물류창고에서 분류작업을 거치고, CJ대한통운·홈픽 등 물류업체에서 상품을 운반한다.
국토부는 상품을 직접 찾아오거나 하루 이틀이 걸리는 택배, 수만 원이 드는 퀵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는 등 전통시장의 고질적인 배송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해당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서울시는 내일부터 전통시장 3곳의 가맹점포 525개 곳에서 서비스를 우선 제공하고, 다음 달부터 네이버와 당근마켓, 청량몰 등 온라인으로 서비스를 확대한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소비자는 점포 앞 '우리시장 빠른배송' 라벨 부착 여부를 통해 가맹점포인지 아닌지를 확인할 수 있다고 국토부 관계자는 설명했다.
국토부는 내년 상반기까지 이용 실적과 소비자 만족도 등을 평가해 대상 지역 확대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다.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제명 결정
국민의힘은 2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동훈 전 대표 제명안을 의결했다.제명 사유는 한 전 대표 가족들의 당원 게시판 여론 조작 관련이며, 윤리위가 제명 처분을 내린 지 16일 만이다.표결에는 9명의 최고위원이 참여했으며, 찬반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장동혁 대표가 당무 복귀 후 처음 주재한 최고위에서 제명이 확정됐다.제명 효력은 의.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 2026년 신년교례회 개최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현숙)는 29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진열 군위군수, 최규종 군위군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관내 여성계 인사, 16개 여성단체 회원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군위여성 신년교례회를 개최 했다. 이번 행사는 병오년 새해를 맞아 여성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덕담을 나누며 새로...
강서구,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새 단장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29일(목) AI(인공지능), 로봇 등 첨단기술을 접목한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를 새롭게 조성했다.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한 4차 산업 가속화 등 급변하는 상황 속에서 미래 직업 체험 기회를 확대해 학생들이 보다 명확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이날 문을 연 센터(센터장 이춘...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국회 본회의 통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를 법정단체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오후 4시 27분, 제431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법안 통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999년 임의단체로 전환된 이후 27년간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핵심 숙원 과제를 마침내 해결하게 됐다.개정안은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