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앙프라방에서 가장 인기있는 관광지로,메콩강을 25km 정도를 거슬러 올라가서 우강과 합류하는 지점에 있다.
약 4,000개의 금동불상이 거대한 화강암 절벽들에 생성된 동굴에 안치되어 있다.빡우 동굴은 위,아래의 동굴로 구성되어 있으며,아래동굴은 탐띵이라고 부르며,윗부분은 탐펌이라고 불린다.
이 두 개의 성스런 동굴은, 16세기 세타티랏왕에 의해 발견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300년 이상 되었다고 하는 많은 금불상들은 팔을 옆으로 내리고,손바닥을 안쪽으로 한 자세이며,비를 바라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매년 4월에 열리는 삐마이(새해) 행사장으로도 사용되는 주요 사찰 중의 하나이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