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예스24의 매거진 ‘더뮤지컬’이 기부 프로젝트 ‘Buy Goods, Do Goods!’를 진행했다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가 발행하는 국내 뮤지컬 매거진 ‘더뮤지컬’이 공연 문화를 쉽게 접하기 어려운 어린이 100여 명을 11월 27일, 29일 양일간 뮤지컬 ‘마틸다’에 초대했다고 밝혔다.
창간 22주년을 기념해 진행된 이번 초청은 ‘더뮤지컬’이 더 많은 이와 뮤지컬의 즐거움을 나누고자 기획된 기부 프로젝트 ‘Buy Goods, Do Goods! (굿즈를 사고 좋은 일을 하세요!)’의 하나로 마련됐다. ‘Buy Goods, Do Goods!’ 프로젝트는 더뮤지컬 스페셜 굿즈 판매금을 취약계층 아동들의 뮤지컬 관람 비용으로 후원하는 뜻깊은 행사다.
머그컵·코튼백·티셔츠 3종으로 구성된 더뮤지컬 스페셜 굿즈는 6월부터 7월까지 예스24 홈페이지와 팝업스토어를 통해 판매됐다. 이렇게 조성된 1000만원의 판매금 전액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초청된 100여 명 아이들의 뮤지컬 관람에 사용됐다.
프로젝트를 기획한 더뮤지컬은 초청 공연 선정에 심혈을 기울였다. 동화 같은 환상적인 무대와 객석까지 날아오르는 공중그네 등 풍성한 볼거리와 함께 마틸다의 용기가 어린이 관객들에게 큰 울림을 줄 수 있어 뮤지컬 ‘마틸다’를 선정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담당자는 “뮤지컬을 처음으로 접하는 아동들의 문화 욕구를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부당한 세상에 당당하게 옳지 않아를 외치는 마틸다를 보며, 아이들도 긍정적이고 도전적인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기회를 통해 아이들이 다양한 경험을 하며, 정서적 발달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에 초청된 어린이는 “영화로만 보던 마틸다를 뮤지컬로 보게 돼 기대가 컸다”며 “무대 위 최선을 다해 연기하는 배우들의 모습을 보고 꿈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을 갖게 됐다”고 관람 후기를 전했다.
한편 더뮤지컬은 문화 활성화를 위한 후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2019년에는 창간 19주년을 기념해 시작된 ‘Buy Goods, Do Goods!’ 프로젝트를 통해 여섯 개의 복지 시설 어린이 100명을 뮤지컬 ‘스쿨 오브 락’에 초대한 바 있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