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0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개최 결과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방인섭)는 12월 11일 염기성 부교육감 등 관계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도 울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예산안, 2026년도 울산광역시교육청 기금운용계획안과 2025년도 제2회 울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추가경정예산안, 2025년도 울산광역시교육청 ...
▲ 사진=양조장 체험 클래스 참석 모습울신용보증재단과 불광먹자골목 상인회가 ‘불광먹자골목 맛집 체험 관광 프로그램’을 성황리 종료했다.
서울신용보증재단은 11월 4일부터 약 한 달간 취미·여가 플랫폼 ‘솜씨당’을 통해 진행된 불광먹자골목 상권 연계 투어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불광먹자골목 상인회와 서울신용보증재단이 공동 기획하고, 서울신용보증재단과 솜씨당컴퍼니가 후원한 것으로, 불광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진행됐다.
불광먹자골목은 지난해 ‘서울특별시 은평구 골목형상점가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골목형상점가로 최초 지정된 공식 상점가다. 이에 불광먹자골목 상인회는 상인 공동체를 중심으로 침체된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홍보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에 진행된 불광먹자골목 상권 연계 투어프로그램은 상권이 인접한 북한산 둘레길 코스 및 전통 양조장 자원을 먹자골목 상권과 연계한 것으로, 2030 청년층에게 불광 먹자골목의 인지도 및 호감도를 극대화 하는데 중점을 뒀다. 서울신용보증재단은 프로그램 개발 및 예산을 지원했다.
11월 4일 오픈한 북한산 등반 클래스는 총 5개가 진행됐으며, 북한산의 가을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모임장 중에는 20년의 자연 암벽등반 경력을 가지고 암벽 등반 교육을 하고 있는 북한산 등반 전문 통솔자가 함께 해 등산의 즐거움을 물론, 안전까지 보장했다.
후속으로 오픈한 양조장 클래스는 2개가 오픈됐으며 불광역 인근에 위치한 온지술도가에서 막걸리 시음 등을 통해 막걸리의 새로운 향과 맛을 경험하도록 진행됐다.
두 개의 클래스 모두 투어 후에는 불광 먹자골목 내 상점을 방문해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진행됐으며, 이를 통해 약 90명의 프로그램 참여자에게 먹자골목의 인지도 및 접근성을 높였다. 특히 참여자들은 먹자골목의 넉넉한 인심과 음식에 만족하며, 시즌별(단풍, 눈꽃, 일출)로 상품으로 개발됐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불광먹자골목 상인회 김산 회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트랜드에 민감한 MZ세대들이 불광먹자골목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된 좋은 계기가 됐다”며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해당 사업을 확대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울신용보증재단 주철수 이사장은 “지난해 골목형 상점가로 지정된 불광먹자골목이 다양한 사업을 통해 활기를 되찾아, 다른 지역 상권 활성화의 선례가 될 수 있도록 재단 차원에서도 다방면으로 지원을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260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개최 결과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방인섭)는 12월 11일 염기성 부교육감 등 관계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도 울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예산안, 2026년도 울산광역시교육청 기금운용계획안과 2025년도 제2회 울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추가경정예산안, 2025년도 울산광역시교육청 ...
의원연구단체, "노후폐기물시설, 복합환경시설 전환 필요"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자원순환폐기물연구회(회장 공진혁 의원)는 11일, 노후화된 폐기물처리시설의 개선 방안으로 복합환경기초시설 도입을 제안하기 위해 울산과학대 서정호 교수, 부산가톨릭대 이창한 교수, 울산생태산업개발센터 김형우 박사 등 환경 분야 전문가들과 시ㆍ..
울산시의회 김종섭 부의장, 반구동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 개선을 위한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김종섭 부의장(교육위원, 반구1동·반구2동·약사동)은 11일 오전, 시의회 4층 부의장실에서 반구동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개선을 위한 관계기관 간담회를 주재하고, 지역 주민들이 지속적으로 제기해 온 불법 유턴 차량 문제와 어린이 안전 위협에 대한 대응 ..
전남경찰청, 112신고 만족도 3년 연속 전국 1위
[뉴스21 통신=박민창 ] 전남경찰청(청장 모상묘)이 경찰청 주관 ‘112신고 치안고객만족도 조사’에서 3년 연속 전국 1위를 차지하며 전국 최고 수준의 치안 컨트롤타워로서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이번 성과는 단순한 민원 응대 만족도를 넘어 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현장 중심 대응체계와 지속적인 시스템 개선이 ...
일인삼역 소통 달인, 황종헌 정무수석보좌관 퇴임
충청남도 정무수석보좌관 황종헌이 1년 5개월간의 임기를 마치고 도청을 떠난다. 정무·소통·조정이라는 세 축을 동시에 책임져 온 핵심 참모의 퇴장이 곧 국민의힘 천안시장 출마로 이어질 것이라는 관측이 제기되며 지역 정가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황 보좌관은 재임 기간 도의회, 지역 정가, 중앙정치권을 잇는 정무 라인을 총괄...
목포해경, 강풍 대비 연안사고 ‘주의보’ 발령
[뉴스21 통신=박민창 ] 목포해양경찰서가 강풍 등 기상 악화로 인한 해양사고 예방을 위해 11일부터 기상특보 해제 시까지 관내 8개 시·군 지역에 연안 안전사고 위험예보제 ‘주의보’ 단계를 발령했다.이번 풍랑주의보 발령 지역은 목포시를 비롯해 신안·무안·해남·진도·영암·영광·함평군 일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