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한국은행한국은행이 자금난을 겪는 증권사 등을 지원하기 위해 1조 5,300억 원 규모의 환매조건부채권(RP)을 추가 매입했다.
한은은 오늘(12일) 3조 원 규모의 28일물 RP 매입 경쟁입찰을 이날 오전 11시부터 11시 10분까지 시행했다고 공지했다.
경쟁입찰 결과 총 2조 1,200억 원 규모가 입찰에 참여했고, 실제 낙찰액은 1조 5,300억 원이었다.
평균 낙찰 금리는 3.58%였다.
최근 증권사 등의 자금난이 다소 완화돼 RP 매입 낙찰액이 매입 예정액의 절반 정도에 그친 것으로 보인다.
이번 매입은 지난 10월 27일 한은 금융통화위원회(금통위)가 증권사와 증권금융 등을 대상으로 약 6조 원 규모의 RP를 매입하기로 결의한 것에 따른 조치이다.
보통 한은은 통화 조절 수단으로서 RP 매각을 통해 유동성을 흡수하는데, 당시 증권사 등이 자금난을 겪으면서 반대로 RP를 사들이면서 시장에 유동성을 공급하기로 했다.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제명 결정
국민의힘은 2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동훈 전 대표 제명안을 의결했다.제명 사유는 한 전 대표 가족들의 당원 게시판 여론 조작 관련이며, 윤리위가 제명 처분을 내린 지 16일 만이다.표결에는 9명의 최고위원이 참여했으며, 찬반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장동혁 대표가 당무 복귀 후 처음 주재한 최고위에서 제명이 확정됐다.제명 효력은 의.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 2026년 신년교례회 개최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현숙)는 29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진열 군위군수, 최규종 군위군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관내 여성계 인사, 16개 여성단체 회원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군위여성 신년교례회를 개최 했다. 이번 행사는 병오년 새해를 맞아 여성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덕담을 나누며 새로...
강서구,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새 단장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29일(목) AI(인공지능), 로봇 등 첨단기술을 접목한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를 새롭게 조성했다.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한 4차 산업 가속화 등 급변하는 상황 속에서 미래 직업 체험 기회를 확대해 학생들이 보다 명확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이날 문을 연 센터(센터장 이춘...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국회 본회의 통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를 법정단체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오후 4시 27분, 제431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법안 통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999년 임의단체로 전환된 이후 27년간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핵심 숙원 과제를 마침내 해결하게 됐다.개정안은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