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 핀란드타워 전경서울과학종합대학원(총장: 김태현, 이하 서과종) 산학협력단(단장 김재은)은 12월 14일 빌드비와 제1호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계약을 체결했다. 2022년 3월 17일 국내 대학원대학교 최초로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에 액셀러레이터(창업기획자)로 등록된 이후 첫 번째 투자 결정이다.
이번 첫 번째 액셀러레이터로 투자기업으로 선정된 빌드비(대표: 권오룡)는 손쉬운 침구류 판매지원 서비스인 ‘모두의이불’ 플랫폼을 통해 침구류 도·소매 사업에 필요한 모든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솔루션 기업이다. 제조사 및 상품 선정, 사진 촬영, 상세 페이지, 상품 등록 등 사업 개시부터 판매까지 전 과정을 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액셀러레이터 심사위원장을 맡았던 조동성 교수(서울대 경영대학 명예교수)는 “모두의이불은 제조사는 시간과 자본의 리스크를 줄이고 판매와 성장에만 집중하는 사업 메커니즘을 높게 평가해서 1호 투자기업으로 선정했다”고 투자 결정한 이유를 설명했다.
서과종 액셀러레이터는 중소기업 창업지원법에 따라 초기 창업자를 대상으로 (1) 창업자금을 지원하는 외에, (2) 본교 경영학 교수의 1:1 경영컨설팅, (3) IT 및 AI 교수의 1:1 기술지원, (4) 해외 대학과의 벤처캐피탈 경영학석사(MBA), AI 공학석사, 빅데이터 공학석사 복수학위과정에 대한 장학금 혜택, (5)스위스를 거점으로 한 해외 현지 투자자 및 산업 전문가들과의 네트워크를 제공 등 다양한 액셀러레이팅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국적과 연령에 관계없이 좋은 아이디어를 가진 모든 (예비)창업자에게 문호를 개방하고 있다. 향후 핀란드 알토대(Aalto University, 전 헬싱키경제대), 미국 뉴욕주립대(SUNY-Stony Brook, 스토니브룩), 중국 장강상학원(CKGSB) 등 본교의 해외 네트워크를 연결해 투자 대상 기업들이 세계 시장으로 진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서과종의 ‘액셀러레이터(창업기획자)’는 주로 3년 이하의 초기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투자, 사업모델 개발, 기술·제품 개발 지원 등 전문 보육을 아우르는 기관이다. 자세한 문의는 사이트나 이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제명 결정
국민의힘은 2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동훈 전 대표 제명안을 의결했다.제명 사유는 한 전 대표 가족들의 당원 게시판 여론 조작 관련이며, 윤리위가 제명 처분을 내린 지 16일 만이다.표결에는 9명의 최고위원이 참여했으며, 찬반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장동혁 대표가 당무 복귀 후 처음 주재한 최고위에서 제명이 확정됐다.제명 효력은 의.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 2026년 신년교례회 개최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현숙)는 29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진열 군위군수, 최규종 군위군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관내 여성계 인사, 16개 여성단체 회원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군위여성 신년교례회를 개최 했다. 이번 행사는 병오년 새해를 맞아 여성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덕담을 나누며 새로...
강서구,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새 단장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29일(목) AI(인공지능), 로봇 등 첨단기술을 접목한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를 새롭게 조성했다.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한 4차 산업 가속화 등 급변하는 상황 속에서 미래 직업 체험 기회를 확대해 학생들이 보다 명확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이날 문을 연 센터(센터장 이춘...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국회 본회의 통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를 법정단체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오후 4시 27분, 제431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법안 통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999년 임의단체로 전환된 이후 27년간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핵심 숙원 과제를 마침내 해결하게 됐다.개정안은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