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인택환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사진 왼쪽 두 번째)이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시상식에 참석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 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인택환)이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는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행사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란 비영리단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꾸준한 지역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기관을 지역사회가 인정해 주는 제도다.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은 지속가능경영(이하 ESG 경영) 실천 등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3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으로 선정됐다.
특히,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은 서울시 자치구 공단 최초로 인정기업 중에서도 우수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기업에게 수여하는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공단은 인택환 이사장의 경영이념인 ‘ESG 경영 체계 확립’에 따라 시설물 녹색커튼 조성사업, ‘탈(脫) 플라스틱’ 실천운동인 에코벨트 캠페인 추진 등 다양한 친환경 경영 활동을 추진해 성과를 인정받았다.
또한, 사회적 약자를 위한 맞춤형 교육기부 활동을 통해 ‘교육기부 명예의 전당 헌액’, 관내 소외계층과 공단직원 간 1:1 매칭 지원 프로그램인 ‘보듬누리’ 활동 등 지역사회 공헌 활동과 더불어 지역 이해관계자와의 협치를 위한 주민참여협의위원회, 경영자문위원회, 인권경영위원회 등 투명한 경영체계 구축을 통한 지배구조 개선을 이뤘다는 점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상식에 참여한 인택환 이사장은 “공단의 주인은 ‘구민’이라는 마음으로 실천한 활동들이 이번 수상으로 이어지게 돼 영광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ESG경영 실천을 통해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울주군, 청년창업아카데미 수료식 및 교류의 날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울산경제일자리진흥원과 11일 울주군 창업일자리종합지원센터에서 ‘2025 청년창업아카데미 수료식 및 교류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울주군은 지역 내 유망한 청년창업기업 발굴과 성장 지원을 위해 군비 5억원을 투입해울산경제일자리진흥원에 청년창업아카데미 사업을 위탁 운영하고 있다.이 .
울주군, 4분기 자동차관리사업자 운영실태 지도·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울산 울주군이 자동차관리사업의 건전한 운영과 불법행위 근절을 위해 11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올해 4분기 자동차관리사업 지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범서, 언양 등 5개 지역 내 자동차관리사업체 50개소(종합정비 7, 전문정비 39, 매매 3, 폐차 1)를 대상으로 진행된다.점검반은 공무원과 울산광역시 ..
장성군, 제22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출범
장성군은 8일 군청 아카데미홀에서 제22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장성군협의회 출범식 및 3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행사는 개회 선언, 위촉장 전수, 자문위원 선서, 활동방향 보고 등으로 진행됐다.신임 김수용 협의회장은 “평화 공존과 한반도 번영을 위해 자문위원들과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어린이가 건강한 장성군을 만들겠습니다”
장성군의 어린이 건강을 지키기 위한 꾸준한 노력이 소기의 성과로 이어졌다.군은 최근 보건복지부 주최 ‘2025년 지역사회 비만예방관리사업 성과대회’에서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수상을 기록한 프로그램은 장성군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가 함께 운영한 ‘메타키즈 원정대’였다. 먼저, 시계 형.
울주군, ‘행복울주를 담다’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1일 군청 문수홀에서 ‘행복울주를 담다’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올해 공모전은 울주의 다양한 풍경과 문화, 인물 등을 소재로 지난 4월 25일부터 10월 31일까지 공모를 진행했다. 특히 지난해 높은 참여와 관심에 힘입어 올해는 공모 분야를 영상에서 사진, 시, 수필까지 확대했다. 접수.
고흥군, 2025년 귀농어·귀촌 종합평가 2년 연속 최우수상
고흥군은 전라남도 주관 ‘2025년 귀농어·귀촌 종합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이번 수상으로 군은 10년 연속 수상의 금자탑을 쌓으며 귀농어·귀촌 지원 분야에서 선도 지자체임을 입증했다.평가는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사업 추진 실적과 유입 실적 등 16개 지표를 종합 심사했다.고흥군은 교육, 지원사업 ...
고흥군, 제22회 자원봉사자대회 개최
고흥군은 11일 고흥문화회관에서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2회 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다.이번 대회는 기념식과 힐링 콘서트로 구성돼 즐거움과 감동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으로 진행됐다.우수 자원봉사자 16명과 단체가 표창을 받았으며, 1년간 활동 영상을 통해 봉사의 의미를 되새겼다.한국걸스카우트 고흥군지회는 떡국떡 판매 수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