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종로 THANK YOU FESTA '복지의 밤' 성황리 개최
종로구와 종로복지재단은 12월 15일 오후 4시 30분, 종로문화센터 광화문아트홀에서「2025 THANK YOU FESTA - 복지의 밤」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종로 곳곳에서 나눔과 봉사로 지역사회를 밝힌 복지 유공자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뜻을 전하고, 문화 공연을 통해 연말의 의미를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개회를 시작으로...
▲ 사진=왼쪽부터 경인교육대학교 허경 교수, 팀모노리스 엄은상 대표실시간 코딩 수업 클래스룸 SaaS[1] ‘코들’ 운영사 팀모노리스(대표 엄은상, 전종현)는 경인교육대학교(총장 김창원)와 소프트웨어(SW) 교육 에듀테크 연구 개발(R&D)과 교원 교육, 서비스 활용을 위한 양해 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팀모노리스는 강사가 여러 학생을 대상으로 편리하게 실시간 코딩 수업을 진행할 수 있는 온라인 수업 환경 서비스 코들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코들은 온라인 코딩 환경과 LMS를 통합한 서비스로, 강사는 학생들의 실시간 학습 데이터를 대시보드에서 확인하며 수업을 진행할 수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경인교대 컴퓨터교육과와 팀모노리스는 코들을 활용한 대학, 초등 교육 과정 연계 에듀테크 R&D 교육 모델을 협력 개발할 예정이다. 연구 내용에는 컴퓨터교육과 학부 및 초등 교육용 파이선 문제 개발과 정량적 평가 방법 기술 연구가 포함된다. 경인교대는 올 9월 교육부가 지원하는 ‘2022년 에듀테크 R&D 지원센터 구축 및 운영 사업’에 선정됐다.
경인교대 컴퓨터교육과 허경 교수는 “공교육에서 SW 교육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어 예비 초등 교사들의 에듀테크 역량 제고와 컨텐츠, 기술 개발이 필수적”이라며 “코들을 통해 더 실질적인 교육 모델을 개발하고, 교육 현장의 수요도 및 평가를 피드백해 교육 전문성을 높이고자 한다”고 말했다.
팀모노리스 엄은상 대표는 “SW 교육 발전을 위해서 근본적으로 교사 교육과 평가 방법 발전이 선행돼야 한다”며 “이번 경인교대와 협약과 연구를 통해 코들 콘텐츠·서비스의 고도화뿐만 아니라 초등 SW 교육 발전에도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팀모노리스는 올 6월 초기 스타트업 전문 투자사 매쉬업엔젤스에서 시드 투자를 유치했고, 사업성과 인공지능(AI) 기술력을 인정받아 같은 해 8월 TIPS(민관공동창업자발굴육성) 프로그램에 선정돼 2년간 총 5억원의 연구 개발비를 받을 예정이다.
[1] SaaS (Software as a Service)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로 고객에게 웹 브라우저를 통해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
【기자수첩】보조금은 눈먼 돈이 아니다…제천문화원 사태, 제천시는 무엇을 했나
보조금은 ‘지원금’이 아니다.혈세다. 그리고 그 혈세를 관리·감독할 책임은 지자체에 있다.최근 제천문화원과 관련해 국민신문고를 통해 제기된 내부 제보 내용은 단순한 회계 미숙이나 행정 착오의 수준을 넘어선다. 보조금 집행 이후 카드수수료를 제한 금액을 되돌려받았다는 의혹, 회의참석 수당과 행사 인건비가 특정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