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예술의전당 전용앱 “싹패스” 모바일티켓 화면예술의전당(사장 장형준)은 지난 12월 7일, 스마트씨어터 플랫폼을 론칭했다.‘스마트씨어터 플랫폼’은 예술의전당을 이용하고 있는 모든 고객을 위해 편의를 높여주고자 개발된 서비스이다. ▲모바일티켓 앱 <싹패스 SACPASS> ▲대관자 파트너센터 ▲현장운영시스템 등 예술의전당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과 대관자, 관리자까지 모두를 이어주는 전방위 플랫폼으로 스마트하게 예술의전당을 향유하고 운영할 수 있는 원스톱서비스다.
모바일 티켓 앱인 싹패스는 2022 예술의전당&국립발레단 <호두까기인형> 공연을 통해 첫 시범 운영되어 그 편의성을 입증했다. 다양한 고객 혜택을 탑재한 싹패스는 ▲티켓 예매 ▲셀프 체크인을 통한 빠른 객석 입장 ▲좌석위치 확인 등 공연 관람에 대한 기본편의를 제공한다. 또한 입장권의 기능을 넘어 ▲주차정산, ▲ 모바일 회원카드를 통한 회원혜택 등 추가 편의까지 앱 하나로 원스톱으로 이어져 공연 관람 시 발생하는 총 대기시간을 줄여준다.
예술의전당 관계자는“예술의전당을 찾아주시는 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디지털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싹패스를 출시하게 된 것”이라며“공연관람을 위한 여러 절차를 모바일 앱 하나로 한 번에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복잡하고 시간이 많이 걸릴 것이라는 인식을 바꾸는 데에도 기여하고 있다”고 전하고 있다.
싹패스는 예술의전당 이외도 공연관람 스케줄러 ‘티켓북’, 예술을 추억하는 기념품 ‘포토티켓’, 자신의 예술관람 통계 ‘마이아트데이터’, 예술을 누리면 쌓이는 ‘싹싹뱃지’ 등 다양한 고객서비스 기능도 마련하고 있다. 싹패스 이용가이드는 예술의전당 홈페이지(www.sac.or.kr) 공지사항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