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주택금융공사 (HF, 사장 최준우)는 ‘2022년 공정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공공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인사혁신처장상’을 수상했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이 주관하는 이 대회는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공정채용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것으로, 능력중심 채용 및 채용과정의 투명성·공정성 등을 심사해 시상하고 있다.
HF공사 관계자는 “구직자 의견을 적극 반영한 제도개선과 능력중심의 공정채용 제도를 운영한 그 동안의 노력을 통해 인사혁신처장상을 받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공사는 구직자와 소통·공감하는 ‘T.O.P.-H.F. 채용모델‘이라는 독자적인 채용 브랜드를 만들어 구직자 친화적인 공정채용 문화가 확산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HF공사는 공정채용 경진대회에서 기재부장관상(2019년), 교육부장관상(2020년), 고용노동부장관상(2021년)을 받은바 있다.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제명 결정
국민의힘은 2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동훈 전 대표 제명안을 의결했다.제명 사유는 한 전 대표 가족들의 당원 게시판 여론 조작 관련이며, 윤리위가 제명 처분을 내린 지 16일 만이다.표결에는 9명의 최고위원이 참여했으며, 찬반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장동혁 대표가 당무 복귀 후 처음 주재한 최고위에서 제명이 확정됐다.제명 효력은 의.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 2026년 신년교례회 개최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현숙)는 29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진열 군위군수, 최규종 군위군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관내 여성계 인사, 16개 여성단체 회원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군위여성 신년교례회를 개최 했다. 이번 행사는 병오년 새해를 맞아 여성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덕담을 나누며 새로...
강서구,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새 단장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29일(목) AI(인공지능), 로봇 등 첨단기술을 접목한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를 새롭게 조성했다.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한 4차 산업 가속화 등 급변하는 상황 속에서 미래 직업 체험 기회를 확대해 학생들이 보다 명확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이날 문을 연 센터(센터장 이춘...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국회 본회의 통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를 법정단체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오후 4시 27분, 제431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법안 통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999년 임의단체로 전환된 이후 27년간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핵심 숙원 과제를 마침내 해결하게 됐다.개정안은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