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 및 3for1 통합지원센터 출범식 실시 윤만형
  • 기사등록 2015-12-16 10:02:01
기사수정

부산시가 17일 오후 1시 30분 부산의료원에서 서병수 시장을 비롯한 의약단체, 복지기관,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 및 3for1 통합지원센터 출범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출범식은 부산광역시의사회, 부산광역시치과의사회, 부산광역시한의사회, 부산광역시약사회, 부산광역시간호사회, 부산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와 3for1 통합서비스 관련 협약식에 이어, 현판식과 시설관람 순으로 진행된다.


부산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은 부산시의 공공보건의료 정책 전반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고 기획기능을 강화하여 공공보건의료 체계 확립과 공공보건의료 정책 발전을 위해 운영된다.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은 △부산시 공공보건의료 혁신을 위한 종합계획을 수립 △보건의료 중점사업 지원 △부산시 공공보건의료 사업 지원 및 모니터링 △공공보건의료 인력 역량 강화 지원 △민·관·학 전문기관과의 정책 네트워크 확립 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시는 민선6기 공약사업인 ‘3for1 통합서비스’를 부산의료원 내 설치해 지난 9월부터 시범 운영하고 있다. 사회·경제적 어려움으로 의료혜택에서 소외된 주민에게 보건·의료·사회복지기관과의 네트워크를 통해 보건, 의료, 복지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원스톱으로 제공해주는 업무를 수행한다.


지난 4월 행정자치부 정부 3.0 선도과제로 선정된 ‘3for1 통합서비스’는 현재 연제구, 사상구, 북구 등 3개 구를 대상으로 시범 운영하고 있으며, 2017년까지 16개 구·군으로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부산시는 3for1 통합서비스는 앱을 기반으로 하는 보건의료복지 지역연계서비스 구축사업도 함께 추진하여 3for1 서비스 제공기관의 통합 정보망 구축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사업추진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2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둔포면 ‘제3회 모여라 둔포’ 행사 개최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고려인, 시민으로서 자긍심 갖도록 지원”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