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산시,‘맞춤형 에너지 진단 연구용역 최종보고회’개최 - 관내 기업 및 건물의 효율 향상과 에너지 절감 개선 컨설팅 이행 유성현 특별취재본부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3-01-16 10:00:44
기사수정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3일 관내 기업 및 공공건물의 효율 개선과 에너지 절감을 위해 맞춤형 에너지 진단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맞춤형 에너지 진단을 통해 기업과 공동주택의 에너지이용 실태와 손실요인을 파악하고 개선방안을 제시해, 기업 경영을 개선하고 공공건물의 에너지 효율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환경교통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최종보고회에는 한국전력공사 경기본부, 안산상공회의소, 안산환경재단 등 관련 분야 전문가와 유관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안산시의 경우 국가산업단지를 보유하고 있는 데다 중소기업의 비중이 높아 지속적이고 자발적인 에너지 절감 활동이 요구되고 있는 상황이다.

 

시는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관내 연간 에너지 사용량 2toe 미만의 중소기업 및 뿌리기업의 시설과 장비 등의 에너지 진단을 수행하고, 관련 컨설팅의 효율 향상 방안을 제시했다.

 

이번 연구용역에 참여한 이승근 동국 패키지 대표는 안산시의 맞춤형 에너지 진단사업에 산업단지 내 다수의 중소기업들이 참여해 에너지 절감 활동이 보다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범열 환경교통국장은 최근 기후 위기와 탄소중립에 대한 중요성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이번 진단 결과를 활용해 시가 선도적인 에너지 자립 도시로 자리 매김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26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강남구, 자치구 최초 16개 유관기관이 손잡고 마약 막는다!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우기 산사태 재난 대비 훈련 시행
  •  기사 이미지 예산군, 라오스 외국인 계절근로자 입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