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산시“아동학대 예방 강화… 피해아동 적극 보호” - 관내 어린이집 원장 대상 아동학대 예방 교육 실시 유성현 특별취체본부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3-01-19 21:30:48
기사수정



안산시(시장 이민근)가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정책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피해아동 발생 시 적극적인 대처와 보호에 나서는 등 엄정 대응하기로 방침을 정했다.

 

시는 19일 아동학대를 근절하고 아동이 행복한 양육 친화환경을 성하기 위해 관내 어린이집 원장들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안산시여성비전센터 대강당에서 안산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신은정)와 함께 진행된 이번 교육은 관내 어린이집 원장 2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교육은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어린이집연합회 자체 분과회의를 시작으로 김금훈 안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장의 예방교육 및 질의응답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보육 현장에서 아동들과 직접 만나는 실무자들이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실제 발생한 사례를 중심으로 한 교육이 진행됐다.

 

박소운 복지국장은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우리가 주변에 더욱 관심을 기울이며 위기 아동을 조기 발견하는 것이라며 아동학대가 근절될 수 있도록 어린이집 원장님들을 비롯해 모두가 함께 모든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말했다.

 

신은정 회장은 보육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교육을 추진하고 유관기관과 협력을 통해 아동학대가 근절되는 날까지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31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푸틴의 동맹자인 이란 대통령 사망..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