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세무법인 와이즈의 대표 신재열 세무사의 2023년 새해 1월 신간 ‘자산을 늘리는 상속비법’ 표지메이플부동산중개법인(대표 최용석, 이하 리맥스 메이플)이 1월 17일 상속세닷컴 운영법인이며 상속세법으로 인정받는 세무법인 와이즈(신재열 대표 세무사)와 핀테크와 프롭테크를 연결한 차세대 AI 부동산 컨설팅 솔루션을 만들어 나가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리맥스 메이플은 지난해 한국연금투자자문과 부동산 컨설팅 관련 업무협약에 이어 이번 와이즈 세무법인과 업무협약을 통해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다.
양사는 고금리 저성장의 불확실한 경제 상황의 급변하는 경제 지표를 읽으면서 고객에게 보다 높은 차원의 재테크 및 부동산 컨설팅이 필요하다는 판단하에 부동산 컨설팅과 세금 컨설팅을 양 회사가 공동으로 진행하기로 협의했다.
부동산 컨설팅은 부동산 전문가인 리맥스 메이플이 맡고, 세금 컨설팅은 세금 전문가인 세무법인 와이즈가 맡는 것이다. 이번 협약은 IT 전문가이자 광고회사를 운영했던 경험의 최 대표가 기존 정적인 업무 관행에서 벗어나 선진화된 컨설팅 업무 프로세스를 시스템화하고자 하는 노력에서 시작됐다.
이런 노력의 하나로 리맥스 메이플은 자산운용사 부사장 출신과 은행 지점장, 건축 관련 회사 대표 등 우수한 인재를 임원으로 영입해 상업용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는 고객사에 전문적인 컨설팅을 지원한다.
리맥스 메이플에 소속된 컨설턴트들은 모두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와 함께 투자자산 컨설팅 자격증도 보유한 전문가다. 강남 일대의 100억원대 상업용 빌딩부터 2000억원대 상업용 빌딩까지 매각 주관사로 선정되기도 했다.
세무법인 와이즈의 신재열 대표는 상속세 관련 세무사들이 보는 교재를 10년 이상 집필하고 있으며 세무사 시험의 출제위원을 역임하고 있다. 2023년 1월 둘째 주 ‘자산을 늘리는 상속비법’이란 책을 출간했다.
최용석 메이플부동산중개법인 대표는 “과거 미국계 IT 컨설팅 회사에서 컨설턴트로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최근 공인중개사들을 위한 스마트폰 앱을 개발 중에 있다”고 밝혔다.
특히 이날 최 대표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에서 각각 편리하게 논스톱으로 공인중개사들이 쉽게 물건을 올리고 물건 홍보할 수 있는 AI 중개 솔루션(가칭) 앱을 시연했으며, 양사는 고도화된 컨설팅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컨설팅 협조도 긴밀히 진행해 나가기로 했다.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제명 결정
국민의힘은 2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동훈 전 대표 제명안을 의결했다.제명 사유는 한 전 대표 가족들의 당원 게시판 여론 조작 관련이며, 윤리위가 제명 처분을 내린 지 16일 만이다.표결에는 9명의 최고위원이 참여했으며, 찬반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장동혁 대표가 당무 복귀 후 처음 주재한 최고위에서 제명이 확정됐다.제명 효력은 의.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 2026년 신년교례회 개최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현숙)는 29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진열 군위군수, 최규종 군위군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관내 여성계 인사, 16개 여성단체 회원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군위여성 신년교례회를 개최 했다. 이번 행사는 병오년 새해를 맞아 여성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덕담을 나누며 새로...
강서구,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새 단장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29일(목) AI(인공지능), 로봇 등 첨단기술을 접목한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를 새롭게 조성했다.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한 4차 산업 가속화 등 급변하는 상황 속에서 미래 직업 체험 기회를 확대해 학생들이 보다 명확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이날 문을 연 센터(센터장 이춘...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국회 본회의 통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를 법정단체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오후 4시 27분, 제431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법안 통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999년 임의단체로 전환된 이후 27년간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핵심 숙원 과제를 마침내 해결하게 됐다.개정안은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