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애니펜, AI 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 선정메타버스 플랫폼 및 기반 기술을 개발하는 애니펜(대표 전재웅)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2023 AI 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AI 바우처 지원사업은 인공지능(AI) 솔루션을 보유한 기업(공급기업)에 최대 3억원의 현금 사업비, AI 도입이 필요한 기업(수요기업)에는 최대 3억원의 바우처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애니펜이 공급할 기술은 데이터 가공 솔루션, Vision 및 NLP 분석 솔루션 등이 있다. 데이터 가공 솔루션은 이미지·영상·텍스트 등 데이터 가공이 필요한 기업의 요구 사항에 맞춰 데이터 분석 및 라벨링 데이터를 제공한다. 또 수요기업의 다양한 서비스에 특화한 인공지능 모델로 학습해 MLOps 구축 지원도 가능하다. 특히 애니펜은 영상 처리 및 음성 데이터 기반 딥러닝 모델에도 강점을 지니고 있다.
애니펜은 증강 현실(AR), 확장 현실(XR), 게임 콘텐츠 개발에 이어 AI 개발팀을 전략적으로 강화해 애니펜이 개발한 서비스와 시너지를 내기 위한 독자적 딥러닝 모델을 개발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콘텐츠 저작 엔진, 디지털 트윈까지 탄탄한 기술력과 풍부한 경험으로 메타버스의 초석을 다져왔다.
2022년까지 2년간 누적 투자액 약 350억원 규모, 2022년에는 1년간 누적 약 220억원 규모를 달성한 애니펜은 증강 현실 및 XPS (eXtended Positioning System) 기술과 메타버스가 융합된 문화재 메타버스, 멀티 IP 대응이 가능한 커머스 및 커뮤니케이션 기반 메타버스를 2023년 공개할 예정이다.
현재 운영하고 있는 주요 사업으로는 △캐치! 티니핑 AR, 로보카폴리 월드 AR, 뽀로로월드 AR(AR과 캐릭터가 만난 모바일 게임) △미니특공대 월드(키즈형 메타버스) △카카오프렌즈 포토부스(3D 캐릭터와 사진과 영상을 촬영하는 AR 키오스크, @카카오프렌즈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 등이 있다.
전재웅 애니펜 대표는 “애니펜 창립 10주년을 맞아 2023 AI 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돼 더 기쁘다”며 “앞으로도 독자적 AI 기술을 충실히 개발 공급하고, 메타버스 사업과 시너지를 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제명 결정
국민의힘은 2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동훈 전 대표 제명안을 의결했다.제명 사유는 한 전 대표 가족들의 당원 게시판 여론 조작 관련이며, 윤리위가 제명 처분을 내린 지 16일 만이다.표결에는 9명의 최고위원이 참여했으며, 찬반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장동혁 대표가 당무 복귀 후 처음 주재한 최고위에서 제명이 확정됐다.제명 효력은 의.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 2026년 신년교례회 개최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현숙)는 29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진열 군위군수, 최규종 군위군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관내 여성계 인사, 16개 여성단체 회원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군위여성 신년교례회를 개최 했다. 이번 행사는 병오년 새해를 맞아 여성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덕담을 나누며 새로...
강서구,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새 단장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29일(목) AI(인공지능), 로봇 등 첨단기술을 접목한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를 새롭게 조성했다.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한 4차 산업 가속화 등 급변하는 상황 속에서 미래 직업 체험 기회를 확대해 학생들이 보다 명확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이날 문을 연 센터(센터장 이춘...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국회 본회의 통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를 법정단체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오후 4시 27분, 제431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법안 통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999년 임의단체로 전환된 이후 27년간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핵심 숙원 과제를 마침내 해결하게 됐다.개정안은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