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주호영 “이재명, 조용히 검찰 조사 임하는 게 최선”
  • 김민수
  • 등록 2023-01-27 10:22:19

기사수정


▲ 사진=주호영 의원 페잇으북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는 검찰 출석을 하루 앞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향해 “조용히 조사에 임하는 게 최선”이라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오늘(2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내일 이재명 대표의 검찰 출석도 1차 소환과 마찬가지로 온통 야단법석일 듯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어제 이 대표가 전북에 가서 ‘잘 지켜달라’고 호소했지만, 이 대표의 주장대로 결백하다면 뭘 잘 지켜줘야 할지 모르겠다”며 “이 대표는 정정당당히 수사받고 대한민국 사법 시스템의 판단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검찰이 수사를 시작하자 이 대표가 인천 계양을 보궐선거에 나서고, 당 대표가 되어 이중·삼중의 방탄 조끼를 입었다”면서 “(이 대표의 혐의는) 민주당 대선 경선 과정에서 모두 제기된 것들이지 이 정권 들어 새로 인지하거나 문제 삼은 것이 없다”고 강조했다.


주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추가경정예산(추경)을 편성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데 대해서는 “난방비 폭등을 이유로 추경 편성 주장을 내세우고 있지만, 이 대표의 사법 리스크와 관련해 국민 시선을 돌려보려는 의도라고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자신들이 집권할 때 2020년에만 추경을 네 차례 하고, 작년엔 2월 사상 처음 추경을 했다”며 “국민들은 매표 추경, 재정 중독이라고 했다. 또다시 수십조 원의 국채를 내서 추경하자는 말도 안 되는 주장을 하고 있댜”고 비판했다.


주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일말의 책임감과 양심이 있다면 빚내서 재정을 풀자는 주장을 하지 말아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기자수첩】 선거가 오면 나타나는 사람들, 끝나면 사라지는 정치 지방선거가 다가오고 있다. 도시의 공기는 아직 조용하지만, 정치인들의 움직임은 이미 시작됐다. 한동안 잠잠하던 SNS가 먼저 반응한다.현장 사진, 회의 사진, 시민과 악수하는 장면이 연달아 올라온다. 마치 그동안 도시 한가운데서 살고 있었던 것처럼.하지만 시민들은 기억한다. 그 사진 속 인물들이 평소에는 잘 보이지 않았다는 사실을....
  2. 서산시사회복지협의회 제9대 회장에 장석훈 취임 서산지역 사회복지 민간 허브 역할을 맡아온 서산시사회복지협의회가 회장 이·취임식을 열고 새 집행부 출범을 공식화했다.협의회는 지난 1월 24일 오후 3시 서산시문화회관 소공연장에서 제8·9대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과 성일종 국회의원, 조동식 서산시의회의장, 윤만형 서산시체육회장 등 ...
  3. 충우회, 20년 ‘나라사랑’ 실천…2026년 정기총회서 새 도약 다짐 충우회(회장 이규현)가 오는 1월 28일 낮 12시, 충남 서산시 베니키아호텔에서 ‘2026년 정기총회’를 열고 향후 사업 방향과 새로운 도약을 다짐한다.이번 정기총회는 지난 20년간 이어온 충우회의 나라사랑 실천과 사회공헌 활동을 되돌아보고, 2026년도 사업 계획의 기틀을 마련하는 자리로 마련됐다.충우회는 단순한 친목 단체를 넘어 ...
  4. 삼성전자, 갤럭시 공급망 대격변… "중국·대만산 비중 확대, 생존 위한 선택" [뉴스21 통신=추현욱 ]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의 강자 삼성전자가 자사 플래그십 및 중저가 라인업인 '갤럭시' 시리즈에 중국과 대만산 부품 탑재 비중을 파격적으로 늘리고 있다. 이는 급변하는 글로벌 공급망 환경과 가중되는 원가 압박 속에서 수익성을 보전하기 위한 '고육지책'으로급 풀이된다.22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5. '민주당 코스피5000특위'…"주가누르기·중복상장 방지법 등 추가 검토" [뉴스21 통신=추현욱 ] 코스피 지수가 22일 장중 5000포인트를 돌파하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코스피5000 특별위원회는 ‘주가 누르기 방지법’과 ‘중복상장 방지법’을 추가 검토하겠다고 밝혔다.오기형 민주당 코스피5000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청와대 초청 오찬을 마친 뒤...
  6. 장민영 IBK자산운용 대표…신임 중소기업은행장 내정 [뉴스21 통신=추현욱 ] 장민영 IBK자산운용 대표(62·사진)가 신임 중소기업은행장으로 내정됐다.금융위원회는 22일 이억원 위원장이 장 대표를 신임 중소기업은행장으로 임명 제청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은행장은 금융위원장이 제청하고 대통령이 임명한다.장 내정자는 1989년 중소기업은행에 입행한 뒤 리스크관리그룹장(부행장), 강북.
  7. 미국 새 국방전략 “한국, 지원 제한해도 북 억제 ‘주된 책임’ 가능… [뉴스21 통신=추현욱 ]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23일(현지시간) 공개한 새 국방전략(NDS)에서 북한이 여전히 한·미·일에 강력한 위협이라고 규정한 뒤 “한국이 북한을 억제하는 데 있어 주된 책임을 질 능력이 충분하다”고 밝혔다.NDS는 또 이란 핵시설 폭격과 베네수엘라 군사작전을 언급하면서, 다른 국가가 미국의 이..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