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0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개최 결과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방인섭)는 12월 11일 염기성 부교육감 등 관계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도 울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예산안, 2026년도 울산광역시교육청 기금운용계획안과 2025년도 제2회 울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추가경정예산안, 2025년도 울산광역시교육청 ...

사람인HR(143240, 대표 김용환)은 HR 솔루션 전문 브랜드 더플랩(THE PL:LAB)의 2023년 첫 웨비나를 오는 31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3년 HR 트렌드-핵심 이슈 및 과제‘를 주제로 한 이번 웨비나에서는 MZ세대의 대두와 공정성 이슈, 디지털 전환과 대퇴사 시대라는 격변기에 기업의 대응이 구성원들의 만족을 이끌어내지 못한 원인을 분석하고, 올해 HR이 복합위기 시대 극복을 위해 취해야 할 인재경영 전략을 공유할 예정이다.
연사로는 박형철 삼정KPMG 부대표가 나선다. 삼정KPMG의 인사조직 컨설팅본부 총괄 리더를 맡고 있는 박형철 부대표는 지난 2007년부터 2021년까지 글로벌 인사컨설팅 기업 머서(Mercer) 한국법인 대표를 역임하고, 유수 기업 및 기관에서 자문위원과 겸임교수 등으로 활동한 바 있는 HR 분야 전문가이다.
특히, 이번 강연에서 박형철 부대표는 인재 확보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는 인재 전쟁에서 성과를 창출하기 위한 인재경영의 키워드로 인적자원(휴먼 리소스·Human Resource)이 아닌 인적자본(휴먼 캐피털·Human Capital)이 필요하다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역설하고, 개선과 변화를 위한 HR의 핵심 과제와 구체적 실행 방안을 공개할 계획이다.
웨비나는 더플랩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회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더플랩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하면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사람인HR의 최승철 소장은 “인재를 사용하고 소진하는 자원의 개념이 아니라, 투자할수록 이익을 가져다주는 자본 관점에서 접근해 구성원들의 역량을 극대화하는 HR 전략이 필요해진 시점”이라며, “과거 체계적 인사관리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전략적 인적 자본 관리로 심화되는 흐름 속에서 인사담당자들이 가져야 할 목표와 인사이트를 웨비나를 통해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더플랩 웨비나는 HR 트렌드 및 성공사례 공유 등 HR 실무자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지난해 3월부터 거의 매월 온라인에서 열리고 있는 행사다. 현재까지 누적 사전등록자는 10,700명 이상이며, 그동안 카카오, 구글, IBM, 마이크로소프트 등 굴지의 대기업 및 외국계 기업의 HR리더들이 연사로 참여한 바 있다.
제260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개최 결과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방인섭)는 12월 11일 염기성 부교육감 등 관계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도 울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예산안, 2026년도 울산광역시교육청 기금운용계획안과 2025년도 제2회 울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추가경정예산안, 2025년도 울산광역시교육청 ...
의원연구단체, "노후폐기물시설, 복합환경시설 전환 필요"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자원순환폐기물연구회(회장 공진혁 의원)는 11일, 노후화된 폐기물처리시설의 개선 방안으로 복합환경기초시설 도입을 제안하기 위해 울산과학대 서정호 교수, 부산가톨릭대 이창한 교수, 울산생태산업개발센터 김형우 박사 등 환경 분야 전문가들과 시ㆍ..
울산시의회 김종섭 부의장, 반구동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 개선을 위한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김종섭 부의장(교육위원, 반구1동·반구2동·약사동)은 11일 오전, 시의회 4층 부의장실에서 반구동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개선을 위한 관계기관 간담회를 주재하고, 지역 주민들이 지속적으로 제기해 온 불법 유턴 차량 문제와 어린이 안전 위협에 대한 대응 ..
전남경찰청, 112신고 만족도 3년 연속 전국 1위
[뉴스21 통신=박민창 ] 전남경찰청(청장 모상묘)이 경찰청 주관 ‘112신고 치안고객만족도 조사’에서 3년 연속 전국 1위를 차지하며 전국 최고 수준의 치안 컨트롤타워로서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이번 성과는 단순한 민원 응대 만족도를 넘어 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현장 중심 대응체계와 지속적인 시스템 개선이 ...
일인삼역 소통 달인, 황종헌 정무수석보좌관 퇴임
충청남도 정무수석보좌관 황종헌이 1년 5개월간의 임기를 마치고 도청을 떠난다. 정무·소통·조정이라는 세 축을 동시에 책임져 온 핵심 참모의 퇴장이 곧 국민의힘 천안시장 출마로 이어질 것이라는 관측이 제기되며 지역 정가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황 보좌관은 재임 기간 도의회, 지역 정가, 중앙정치권을 잇는 정무 라인을 총괄...
목포해경, 강풍 대비 연안사고 ‘주의보’ 발령
[뉴스21 통신=박민창 ] 목포해양경찰서가 강풍 등 기상 악화로 인한 해양사고 예방을 위해 11일부터 기상특보 해제 시까지 관내 8개 시·군 지역에 연안 안전사고 위험예보제 ‘주의보’ 단계를 발령했다.이번 풍랑주의보 발령 지역은 목포시를 비롯해 신안·무안·해남·진도·영암·영광·함평군 일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