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주 중앙시장 설날 화재사고, 피해 세대에 온정의 손길 조기환
  • 기사등록 2023-02-01 15:19:53
기사수정




지난 22일 설날 당일 청주 중앙시장 내 5층 주상복합건물에서 발생한 화재와 관련하여 예상하지 못한 불의의 피해를 입은 49세대에게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화재로 인해 건물 내부 100여㎡ 등이 피해를 입어 1천200여만원 상당(소방서 추산)의 재산상 피해를 입었고, 위층에 거주하고 있는 49세대가 그을음 및 냄새 등으로 인해 이불 및 옷가지 등 사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 소식을 접한 이설호 충청북도 안전정책과장은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을 찾던 중 충청북도 안전문화운동 추진 충북협의회 공동위원장인 차태환(㈜아이앤에스 대표) 위원장과 충청북도 안전보안관* 한효동 대표에게 도움을 요청하였고,

* 일상생활에서 발견한 안전위반 행위를 신고하고, 지방자치단체에서 실시하는 안전점검 및 홍보활동(캠페인) 등에 참여하는 등 지역사회 안전문화운동을 주도하는 역할을 수행, 도내 447명 위촉되어 활동 중


차태환 위원장과 한효동 대표는 31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보냈다.


차태환 위원장는 피해의 정도가 큰 20여 세대에 매트리스(시가 400만원 상당)를 지원하여 피해 주민들이 빠르게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고, 한효동 충청북도 안전보안관 대표는 수건 100장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50만원 상당을 지정 기탁 하였으며, 세탁봉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하여 충북도 이설호 안전정책과장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이지만 작은 나눔을 통해 서로가 위로받고 그 힘이 다시 일상으로 복귀하는 원동력이 되시길 간절히 기원하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눈과 귀를 열어 도움이 필요하신 곳에 작은 등불의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39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