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공항공사, 2일 양천구 청소년 대상 김포공항 견학 - 지역아동센터 19곳 초·중·고생 약 450명 항공분야 진로체험 기회 제공 박갑용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3-02-03 11:03:55
기사수정


(▲사진=이미애 한국공항공사 부사장(1열 왼쪽부터 8번째), 정문진 양천사랑복지재단 사무총장(1열 왼쪽부터 9번째)

등 관계자들과 양천구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공항공사(사장 윤형중)2일부터 한 달간 서울 양천구 청소년을 대상으로 김포공항을 견학하고 항공분야 진로체험을 하는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공항공사와 양천사랑복지재단, 국립항공박물관이 함께 마련하며, 김포공항 소음대책지역인 양천구 19개 지역아동센터 초··고생 약 450명에게 항공분야에 대한 체험을 통해 미래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오늘부터 28일까지 총 11차례에 걸쳐 진행하며, 첫 견학에는 암미신월·다니엘청소년지역아동센터의 초··고생 43명이 김포공항에 전시된 도심항공교통(UAM) 기체와 버티포트 모형, 보안검색교육장을 둘러보며 항공분야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국립항공박물관에서 기내훈련 등 다양한 진로체험과 항공역사를 관람했다.

 

윤형중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공항 견학을 통해 새로운 꿈을 발견하고, 자신의 비전에 대해 생각해보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 “공사는 지역과 연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41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