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난자그룹, 삼정KPMG와 자금세탁 방지·이상거래 탐지 ‘맞손’ - 양 사 협력체계 구축으로 금융 사기 대응 및 시장 건전성 확보 나서 박영숙
  • 기사등록 2023-02-07 10:25:12
기사수정


▲ 사진=삼정KPMG 문철호 전무(중앙 왼쪽)와 보난자그룹 김영석 대표(중앙 오른쪽)가 자금세탁방지·이상거래 탐지 솔루션 고도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삼정KPMG)



삼정KPMG(회장 김교태)가 국내 주요 가상자산 거래소에 원화 입출금 검증 솔루션(상품명 TranSafer)을 공급하고 있는 보난자그룹(대표이사 김영석)과 손잡고 국내 금융 기관 등에 대한 금융 사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시장 건전성 확보를 위한 솔루션 고도화에 나선다.


삼정KPMG와 보난자그룹은 6일 역삼동 삼정KPMG 본사에서 자금세탁 방지 및 이상거래 탐지 솔루션 고도화 및 신규 사업화를 골자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사는 보난자그룹이 보유한 자금세탁 방지 솔루션을 고도화하고, 가상자산 블랙리스트 지갑 주소를 필터링하는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 이와 더불어 컴플라이언스 관련 신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협력 기반을 조성해 나가기로 했다.


삼정KPMG GRC(Governance Risk&Compliance)팀은 2006년 빅4 회계·컨설팅법인 가운데 국내 최초로 신설돼 현재 70여 명의 전문가가 금융 기관 내부통제, 자금세탁 방지, 운영 리스크, 상시 감사, 영업 연속성 계획, 금융 소비자 보호 등의 컴플라이언스 관련 통합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컴플라이언스 전문 팀이다. 전 세계 KPMG 글로벌 리스크 및 컴플라이언스(Risk&Compliance) 전문가들과 협력을 통해 투명한 기업문화 정착에 앞장서고 있다.


보난자그룹은 국내 주요 가상자산 거래소에 원화 입출금 검증 솔루션(TranSafer)을 공급하고 있는 국내 대표 레그테크 기업으로, 최근에는 카카오뱅크와 케이뱅크에 대한 TranSafer 공급 계약 체결,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 인증, 네이버와의 전략적 업무 제휴 체결 등을 통해 혁신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삼정KPMG GRC팀 리더인 문철호 전무는 “기술혁신형 기업인 보난자그룹과 협업을 통해 점점 복잡해지고 지능화하고 있는 이상거래 탐지 영역에 대한 더 높은 차원의 탐지 기반을 갖추게 된 점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공지능 기반의 탐지 활동 고도화도 가능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보난자그룹 김영석 대표는 “가상자산 거래소와 은행의 가교 역할을 하며 업력을 쌓아온 보난자그룹과 내부통제 및 부정방지 분야에서 특화된 지식을 보유한 삼정KPMG와의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레그테크 기업인 보난자그룹은 이상거래 탐지 역량 강화에 기여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44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대구경북시니어모델협회, ‘누네안과’-‘힘즈뮤직’ MOU 체결!
  •  기사 이미지 모스크바 공연장 테러, 우크라뿐 아니라 미·영국도 연루
  •  기사 이미지 북 조선중앙 TV, BBC방송 '정원의 비밀' 검열해 방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