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서구, 악성 민원에 시달리는 직원을 위한 전문가 심리상담 서비스 확대 - 전문가 심리상담 서비스 1인당 연간 최대 8회 지원 박갑용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3-02-15 17:01:20
기사수정



난무하는 욕설과 고성으로 스트레스가 점점 쌓여 출근하기가 두려워요.”

강서구(구청장 김태우)는 악성 민원인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고 사기를 진작시키기 위해 전문가 심리상담 서비스를 확대·실시한다.

민원접점 부서 직원들은 악성 민원으로 인해 업무 집중도 저하와 무기력, 근로 의욕 상실 등을 경험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강서구청 공무원 대상 스트레스 자가진단(144명 참여) 결과 54.9%가 위험군에 해당, 스트레스 지수가 높은 편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강서구는 전문가 심리상담 서비스를 확대 실시하여 직원들의 업무 스트레스 해소와 정신건강 회복을 지원,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해 전문가 심리상담 서비스를 1인당 최대 4회 지원하였고, 올해는 직원들의 욕구 조사를 반영해 최대 8회로 늘렸다.

상담 주제는 직무 스트레스, 경력관리, 조직문제 등 직장 영역’, 부부관계, 자녀 양육 등 가족 영역’, 우울 및 불안, 대인관계 갈등 등 심리 정서세 가지 분야다.

강서구는 심리상담 서비스 신청 전에 스트레스 지수를 확인할 수 있는 스트레스 진단도 상시 제공한다.

이외에도 민원 부서 직원들의 근로 의욕을 북돋우기 위한 힐링 프로그램민원인의 폭언·욕설 등 예측할 수 없는 상황에서 적절하게 대응하는 능력을 키우기 위한 특이 민원 발생 대비 모의훈련실시하고 있다.

김태우 강서구청장은 고질·악성 민원으로 고통받는 직원들의 정신적·육체적 스트레스를 덜어주는 일이 중요하다라며 직원 사기 진작과 업무 환경 개선으로 일하고 싶은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여 더 나은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타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청 감사담당관(02-2600-6014)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53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2024 태안 봄꽃정원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삼성이엔지와 후원 협약 체결
  •  기사 이미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예산군협의회, 2024년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