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페르즈 베다나(Ferdz Bedana), Urban Concrete Professional 및 종합 우승자, 올해의 생활 속 콘크리트. 위치: 아랍에미리트 샤르자아랍에미리트(UAE) 스케이트보드 공원의 멋진 이미지가 올해의 생활 속 콘크리트(Concrete in Life Photo of the Year)로 선정됐다. 이는 전 세계적으로 콘크리트의 필수적인 역할을 강조하는 글로벌 대회로 1만달러의 대상을 수여한다.
전문 사진작가인 페르즈 베다나(Ferdz Bedana)가 샤르자에서 촬영한 이 사진은 2월 15일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에서 종합 우승자로 발표됐다. 이는 세계 시멘트 및 콘크리트 협회(Global Cement and Concrete Association)가 주관하는 연례 대회에서 전 세계 아마추어 및 전문 사진작가가 제출한 1만4000장 이상의 사진 중에서 선정된 것이다.
GCCA 최고 경영자인 토마스 길로(Thomas Guillot)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콘크리트는 지구상에서 물 다음으로 두 번째로 많이 사용되는 물질이며 현대 기반 시설과 사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GCCA와 회원들의 작업을 통해 2050 넷 제로(Net Zero) 로드맵을 구현하기 위해 우리는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으며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는 데 진전을 이루고 있다. 이 놀라운 사진들은 콘크리트 디자인의 매력과 그것이 현대 생활과 모든 지역 사회에서 수행하는 필수적인 역할을 포착한다.”
참가자들은 다음과 같은 4개의 범주에 걸쳐 사진을 제출했다. 콘크리트 인프라, 콘크리트의 아름다움과 디자인, 도시 콘크리트, 일상생활의 콘크리트 등이 여기에 해당하며, 각 섹션은 전문 사진작가와 아마추어로 나뉘고 종종 스마트폰으로 촬영됐다. 모든 작품의 폭넓은 다양성은 재료의 우아함, 아름다움 및 중요한 지지 역할뿐만 아니라 거대한 형태에서 작은 형태에 이르기까지 콘크리트가 전 세계의 삶을 지원하는 방식을 강조한다.
8개 부문의 우승자는 각각 2500달러의 상금을 받는다. 페르즈 베다나의 스케이트보더 이미지를 비롯해 각 범주의 우승자에는 인도네시아에서 찍은 폭포와 롤러스케이트 경주 이미지, 중국의 멋진 도시 풍경, 방글라데시의 정미소, 멕시코의 대학 건물, 두바이의 지하철역, 터키 이스탄불의 모스크가 포함됐다.
샤르자에서 올해의 생활 속 콘크리트 사진을 촬영한 페르즈 베다나는 다음과 같이 수상 소감을 밝혔다. “2022년 생활 속 콘크리트 대회에서 전체 우승자가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하며 일상생활에서 콘크리트가 얼마나 큰 비중을 차지하는지 알리고 싶다. 상당히 예술적인 콘크리트 디자인 속에서 노는 소년을 보고 이 스케이트장 사진을 찍고 싶어졌다.”
디지털 카메라 월드(Digital Camera World)의 콘텐츠 디렉터이자 대회 심사위원 중 한 명인 크리스 조지(Chris George)는 우승 사진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 “이는 놀라운 사진이다. 인간이 건축한 유기적인 형태에서 스케이트보드의 에너지를 완벽하게 보여주고 있다.”
동료 심사위원이자 프리랜서 작가 겸 사진작가인 노먼 밀러(Norman Miller)는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포착하는 동시에 숙달된 프레이밍과 조명 제어의 기술을 보여주는 것은 진정한 실력이다”라고 덧붙였다.
GCCA 최고 경영자인 토마스 길로는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페르즈 베다나와 다른 모든 우승자에게 축하를 전한다. 당사의 웹사이트를 통해 다른 뛰어난 후보작을 모두 확인해 보길 바란다.”
GCCA와 주요 중국 제조업체를 비롯한 중국 이외의 세계 시멘트 생산 능력의 80%를 차지하는 회원사들은 ‘콘크리트의 미래 - 2050 넷 제로 로드맵’의 구현을 통해 CO2 배출량을 줄이고 제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는 이러한 세부 계획을 설정한 첫 번째 중공업 분야이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