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합포도서관(과장 정진성)은 시민들에게 도서관 이용의 재미를 더하고 다양한 도서관 행사를 알려 보다 많은 시민들이 도서관을 즐길 수 있도록 「마산합포도서관 독(讀)깨비 포인트북」 행사를 3월부터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마산합포도서관 독(讀)깨비 포인트북」은 도서대출 및 도서관 행사에 참여하면 포인트북에 스탬프를 찍어주고 포인트에 적립 정도에 따라 선물을 제공하는 행사다. 8월과 11월에 20포인트 달성이벤트 및 우수참여자 선정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행사를 통해 도서관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꾸준히 독서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동기 부여하는 것은 기본이고 도서관이 준비한 여러 행사도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하는 것 또한 이번 행사를 기획한 취지라고 할 수 있다.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먼저 자료실에서 포인트북을 받은 다음 책을 빌리거나 도서관 행사에 참여할 때마다 스탬프를 받으면 된다. 그 외에 도서관 회원가입, 문화강좌 수강, 봉사활동 참여, 도서 기증 시에도 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참여할 때마다 꼼꼼히 포인트를 챙기다 보면 도서관 이용의 기쁨을 두 배로 누릴 수 있다.
「독(讀)깨비 포인트북」 행사에 관해 보다 자세히 알고 싶다면 마산합포도서관 도서관 누리집(lib.changwon.go.kr/hp)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마산합포도서관팀(☎225-7448~9)으로 문의하면 된다.
▲ 마산합포도서관, 독(讀)깨비 포인트북 행사 3월부터 운영.jpg
양주시, ‘2025 양주시·경기도 2040+5070 통합 일자리박람회’
양주시가 지난 18일 경기도 및 경기도일자리재단과 함께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 개최한 「2025 양주시·경기도 2040+5070 통합 일자리박람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지역 우수기업 20개사가 참여해 현장 면접과 채용 상담을 진행했으며, 행사장에는 구직자 1,000여 명이 방문해 다양한 취업 정보를 얻고 기업과 직접 ...
남양주시, 청년 여행크루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18일 남양주시 청년창업센터 3층 라운지에서 청년 여행크루 지원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공유회에는 지난 3월부터 청년들이 남양주 전역을 여행하며 발굴한 지역 명소를 소개하고, 청년·문화관광 관련 정책을 제안하며 활동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총 40여 명의...
광주·전남·무안·대통령실, 4자 사전협의 광주 민간·군공항 통합이전 큰틀 공감
[뉴스21통신/장병기] 광주광역시는 19일 서울 용산의 한 음식점에서 대통령실 주관 ‘대통령실-지자체 4자 사전협의’를 진행, 광주 민간·군공항 통합이전 추진에 대해 큰 틀에서 공감대를 이뤘다고 밝혔다.4자 사전협의에는 김용범 대통령실 정책실장, 강기정 광주시장, 김영록 전남지사, 김산 무안군수가 참석했다.이날 회의는 ..
남양주시, 생성형 AI 기반 스마트행정 본격화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직원들의 디지털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해 직원용 생성형 AI 플랫폼 서비스 시범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플랫폼 개시는 남양주시 전용 AI 사용가이드와 보안 준수사항 등 관리 기준을 별도로 마련해 직원들에게 배포함으로써 ‘정보보안 중심의 운영체계’를 갖춘 점이 특징이다. 특히 △48시간 내 실명확.
가평삼육지역사회봉사회, 청년 ‘자립지원키트’ 전달
가평군은 18일 군청 사회복지과에서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가평삼육지역사회봉사회와 함께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자립지원키트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아동복지시설 퇴소 후 홀로서기를 준비하는 청년들의 일상에 필요한 담요·식품 등 물품을 제공해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전달된 6개 키트는 가평에...
가평군, 취약계층에 땔감 지원… 따뜻한 겨울 준비
가평군이 18일 가평군산림조합 야적장에서 ‘사랑의 땔감 나누기’를 실시하고 독거노인, 기초생활수급자 등 난방 취약계층 12가구에 총 24㎥의 땔감을 지원했다. 이번에 배부한 땔감은 숲가꾸기 과정에서 발생한 산림부산물을 이용해 마련한 것으로, 산림폐기물 감축과 자원 재활용이라는 효과를 함께 거두는 친환경 주민지원사업이.
용인한빛초, 직업 체험 부스 운영
◦ 학년별 직업 체험 부스 운영(4학년 6개, 5학년 7개 부스)◦ 실습 위주의 체험 활동으로 적성 및 진로 탐색의 기회 마련용인한빛초등학교(교장 정혜정)는 11월 진로교육주간을 맞아 11월 17일~19일, 4~5학년을 대상으로 직업 탐구 및 학년별 직업체험 부스 체험을 중심으로 한 진로교육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 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