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천군치매안심센터, 건강 취약 가구에 균형 영양식 전달 조건한 사회2부
  • 기사등록 2023-02-21 23:45:55
기사수정


▲ 서천군치매안심센터, 건강 취약 가구에 균형 영양식 전달


서천군치매안심센터가 내달 17일까지 코로나19로 인해 올바른 영양 섭취가 어려운 건강 취약계층 300가구에 균형 잡힌 영양 물품을 전달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직원들이 대상자 각 가정을 방문해 물품 전달과 함께 안부를 확인해 맞춤형 서비스를 연계하는 등 돌봄 및 고독사 사각지대 해소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영양식을 받은 어르신은 반찬거리가 없거나 입맛이 없어 식사를 건너뛰는 일이 많았는데 건강 영양식을 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문영 보건소장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치매환자가정에 물품을 전달함으로써 어르신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주기적으로 관찰하고 관리 받을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치매안심센터는 군에 등록된 치매환자 약 2000여명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1000가구에 모자, 넥워머, 장갑 등 방한 꾸러미를 제공한 바 있다.

 

치매 지원 서비스는 치매치료관리비, 조호물품지원, 치매환자 쉼터, 배회가능 어르신 인식표 및 배회감지기 보급 등이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서천군치매안심센터(041-950-6741)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59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의정부교육지원청,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 경기도대표 의정부선수단 메달 수여식 거행
  •  기사 이미지 파주시의회 통과, "서해선 운정역" 연장운행 위수탁 협약 동의안... 2026년 개통 목표
  •  기사 이미지 러시아 연방은 공격용 드론으로 우크라이나를 공격합니다. UAV는 어디로 이동하고 있나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